커피 만드는것 외에 18가지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는 커피필터지

커피필터지는 요즘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100매 정도를 2,000~3,000원이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입한 우리는 대부분 커피를 만드는데 1회용으로 사용하고 바로 버리게 되죠. 하지만 이 흡수력이 강한 1회용 종이가 일상 생활에 도움되는 수많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다음은 커피 만드는 것 외에 18가지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는 커피필터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수프나 국에 건더기 없이 허브향 넣기

수프 또는 국을 끓일 때 고수, 실란트로, 바질 등 허브향을 내고는 싶은데 건더기들을 먹고 싶지 않다면, 이 허브들을 커피필터지에 담아 살짝 띄어주면 됩니다. 이러면 향은 나고 따로 건더기들을 걷어낼 필요가 없죠.


2.   화분 흙 담기

화분 포트 아래 커피필터지를 넣으면 흙이 물과 함께 흘러 새는 것을 방지해주죠.


3.   접시 안전하게 쌓기

이사를 가거나 사용하지 않는 접시들을 차곡차곡 쌓을 일이 있다면 커피필터지를 쫙 펴서 접시들 사이에 끼어 넣어주세요. 그러면 스크래치가 나거나 서로 부딛혀서 나는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 있죠.


4.   자동차 내부 청소

커피필터지는 일반 휴지나 페이퍼타월과 다르게 보푸라기가 없기 때문에 자동차 내부를 닦는데 제격입니다. 올리브오일을 살짝 묻힌 필터지로 자동차 대시보드와 콘솔 구석구석을 닦아주면 윤이 날 정도로 깨끗해집니다.

5.   깨질 위험의 물건 싸기

쉽게 깨질 수 있는 유리나 사기 그릇들을 싸야될 경우 커피필터지를 꾸겨서 이용하면 뾱뾱이나 신문지 못지 않은 효과를 낼 수 있죠.


6.   기름 흡수

튀김 또는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음식을 커피필터지 위에 올려서 그릇에 서빙한다면 엄청난 흡수력 덕분에 기름기를 쫙 빼주는 역할을 해주죠. 하지만 적어도 1분 정도는 기달려줘야 기름이 흡수되기 시작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콘에 버터를 넣더라도 기름이 필터지로 빠지기 때문에 훨씬 고소하고 깔끔하게 팝콘을 즐길 수 있죠.


7.   쪄서 먹는 음식이 달라붙지 않게 하기

만두나 고구마를 쪄서 먹을 때 커피필터지를 먼저 깔고 수증기로 찌면 냄비에 달라붙을 일이 없어지죠.


8.   DIY 티백

차를 끓여서 먹고 싶은데 티백이 없다면 DIY로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차잎이나 오렌지 껍질, 레몬 슬라이스 또는 신선한 민트를 커피필터지에 담아 접고 면실을 집어넣어 스테이플러로 찍기만 하면 수제 티백이 완성되죠. 


9.   가죽 구두나 가구 닦기

페이퍼타월 대신에 커피필터지로 가죽 구두나 가구를 닦아주면 훨씬 효과적으로 먼지와 떼를 닦아줄 수 있습니다.


10.   얼굴 기름종이

집안이나 사무실에 얼굴 기름종이가 없는데 전날 먹은 삼겹살 때문에 얼굴에서 기름이 줄줄 흐르고 있다면 급히 커피필터지를 반으로 잘라서 얼굴에 갖다 데주면 됩니다. 워낙 오일 흡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일반 기름종이 보다도 더 효과가 있죠. 다만 상대적으로 뻣뻣할 수 있으니 얼굴을 심하게 닦아주지는 말아야 합니다.


11.   피나는 것 멈추기

날카로운 곳에 살짝 비었거나 상처가 생겨서 피가 난다면 급한데로 커피필터지를 이용해서 지혈을 해줄 수 있습니다. 출혈하는 곳을 커피필터지로 꾹 눌러서 압박을 주고 있으면 피가 멈추게 되죠. 다만, 위생을 위해서 잘 봉해져 보관되어 있던 커피필터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DIY 방향제

커피필터지 안에 냄새를 잡아먹는 천연재료로 베이킹소다를 넣거나 내츄럴 향이 강한 민트, 라벤더, 계피, 생강 등을 넣어서 봉한 다음 옷장이나 신발장 또는 자동차 안에 보관하면 훌륭한 DIY 천연 방향제가 됩니다.


13.   폴리쉬 리무버

요즘은 손톱에 바른 매니큐어를 지울 때 값비싼 폴리쉬 리무버 패드나 코튼볼을 사서 이용하죠. 하지만 커피필터지는 강한 흡수력 외에도 작은 종이분자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훨씬 빠르게 에나멜을 지워줍니다.


14.   퉁퉁 부은 눈 붓기 빼기

전날 밤늦게 라면을 먹고 자서 다음날 출근했는데 두 눈이 주먹만큼 부었다면, 얼른 커피필터지를 물에 적셔서 냉동기에 얼린다음 눈위에 덮어줍니다. 그럼 붓기가 신기하게도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죠.


15.   와인병 코르크 대체

와인이 아직 남은 상태로 코르크가 부숴졌거나 없어졌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커피필터지를 아래와 같이 병위에 씌우고 고무줄로 감아주기만 하면 되죠.


16.   카메라 화이트발란스 필터 대체

멀리 여행을 왔는데 그 비싼 카메라에 화이트발란스 필터를 빼먹고 왔다면 커피필터지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카메라 렌즈 앞부분에 씌어서 고무줄로 감아주면 적목현상도 방지하고 소프트 라이트를 주게 되죠.


17.   DIY 오렌지 주스

오렌지나 귤 또는 레몬을 커피필터지에 쌓아서 짜면 씨앗이나 껍질 하나 없이 시원한 100% 천연 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18.   양념치킨 먹을 때 끈적거리는 손가락 닦기

양념치킨 또는 바베큐 립을 먹다가 화장지 또는 냅킨으로 손가락을 닦아내면 휴지 조각들이 덕지덕지 붙죠. 대신 커피필터지를 사용하면 기름이 흡수되고 조각들도 나오지 않게되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