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향수 진품과 짝퉁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 8가지

얼마전 우리나라에서도 대형 오픈몰에서 주문한 이름 있는 브랜드 향수가 짝퉁으로 배달이 와서 언론에 크게 뭇매를 맞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수면 위에 떠오르지 않은 짝퉁 향수들은 과연 얼마나 많을까요? 안타깝지만 우리 주변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충분히 짝퉁 향수를 찾을 수 있답니다. 짝퉁 향수를 사게 되면 돈을 버리고 기분이 나쁠 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짝퉁과 진품을 구분 지을 수 있는 방법이 있죠. 다음은 브랜드 향수 진품과 짝퉁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바깥 비닐 포장지

진품 향수는 보통 두꺼운 셀로판 필름으로 깔끔하고 타이트하게 상자 외부를 감싸고 있습니다. 하지만 짝퉁은 대부분 얇은 비닐 포장지를 사용하는데 상자와 비닐 사이가 아래와 같이 울어난 모습도 찾아볼 수 있죠. 


2.  상자 속 페이퍼보드

제대로 된 진품 패키징은 고퀄러티 페이퍼보드를 이용해 상자 속 향수 유리병을 보호해줍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 향수들은 모양에 맞게 페이퍼보드가 제작되어 나오죠. 그리고 페이퍼보드들은 보통 회색이 아닌 흰색을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대놓고 짝퉁인 경우에는 상자를 열면 향수 병이 하나 달랑 있을 때도 있죠.

3.  라벨과 경고문구

먼저 저 두 개의 화살표가 원형으로 된 라벨을 보세요. 상자를 정 자세로 뉘었을 때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항상 짙은 색이여야 하고 왼쪽을 가르키는 화살표가 옅은 색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향수를 살 때 상자 아래 있는 경고 문구들을 꼭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향수 회사 사이트의 내용과 비교해 보세요. 한 글자라도 틀리면 바로 짝퉁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어색하거나 틀린 디자인

아래는 너무 대놓고 틀린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짝퉁 향수 제조사들은 걸리게 될 경우를 대비해 법적 책임을 비껴나가려고 디자인을 살짝이라도 변경을 준답니다. 냄새가 아무리 비슷하더라도 진품 디자인을 꼭 먼저 검색해서 비교해보세요. 


5.  향수 액체 색상

유명한 브랜드 향수들은 자사 제품들에 많은 염료를 첨가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진품 향수들은 매우 옅은 색을 띄고 있죠. 하지만 유해 화학성분이 잔뜩 들어간 짝퉁 향수는 그 독성을 커버하기 위해 짙은 염료를 쓴답니다. 생각보다 향수 액채 색상이 너무 짙다고 느껴지시면 넘어가는 것이 좋겠죠? 


6.  향수 병 뚜껑

오리지널 향수 병 뚜껑은 몸통과 정확히 대칭을 이뤄줘야 합니다. 물론 디자인상 비대칭인 경우는 예외겠죠.


7.  제품 시리얼 번호

향수 제품 시리얼 번호는 보통 병 아랫 부분에 보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풀이나 테이프로 붙여져 있어서는 안되죠. 그리고 병에 적혀 있는 시리얼 번호는 (당연히) 상자 아랫부분에 적혀있는 시리얼 번호와 매칭이 되야겠죠. 보통 리패키징 되는 짝퉁들은 이 시리얼 번호들이 전혀 매치가 되지 않는답니다.


8.  병 퀄러티

진품 브랜드 향수 병은 높은 퀄러티의 유리 작업이 되어 매끈해야 됩니다. 특히 짝퉁 병들은 끝 매듭 부분이나 모서리들이 울퉁불퉁할 때가 많죠. 보통 짝퉁 향수 병들은 디테일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금방 알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