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놀라운 만능 콜라 활용법 12가지

콜라는 마시는 것 외에도 이미 활용법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흔히 옷에 묻은 기름때 등을 제거해주거나 변기 청소에 함께 쓰인다는 것이 그 사례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우리가 생각지 못한 상황에서 콜라의 쓰임이 빛을 바란다면 어떨까요? 알고 보면 놀라운 만능 콜라의 사용법 12가지,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녹슨 나사 풀기

콜라로 녹슨 볼트나 나사를 풀어보세요. 녹이 잔뜩 슨 나사 위에 콜라를 붓고 마술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전자기기나 물이 닿으면 안 되는 제품이라면 빨대로 콜라를 살짝 빨아 몇 방울씩 나사에 떨어뜨려주면 술술 풀리게 되죠.


2.  해충 퇴치

콜라는 화분 또는 잔디밭이 청청하고 녹색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민달팽이와 식물에 접근하는 해충을 죽여주기도 하죠. 작은 코카콜라 한 그릇만 있어도 이 해충들을 끌어 들여 산성으로 퇴치시킵니다. 또한, 퇴비를 더 이상 많은 돈을 들여 살 필요가 없습니다. 콜라는 땅의 산도를 증가시키고, 당을 첨가하여 미생물을 먹이기도 합니다. 


3.  자동차 창문에 유막 제거

빗길주행 시 와이퍼 속도를 아무리 빨리 돌리고 워셔액을 뿌려도 자동차 전면유리에 계속 들러붙은 유막이 떨어져 나가지 않아 운전하기가 짜증 났던 경험이 있었을 겁니다.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손쉽게 콜라로 할 수 있습니다. 콜라를 유리에 직접 부은 후 젖은 걸레로 깨끗이 닦아주기만 하면 되죠. 


4.  냄비에 붙은 탄 찌꺼기 제거

까맣게 탄 냄비를 보면 속도 까맣게 타들어 가는데요, 이때 콜라를 사용하시면 덕지덕지 붙은 탄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냄비에 콜라를 직접 담근 후 헹궈내기만 하면 되죠.


5.  해파리 응급 처치

해파리에 찔렸다면 콜라를 약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응급 처치 정도로 쓰일 수 있는데요, 해파리에 쏘여 아픈 부위에 콜라를 흘려주면 잠시나마 고통을 없애는데 효과가 탁월하죠. 물론, 응급 처치 용도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병원을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6.  딸국질 멈추기

몸을 숙이고 숨을 참거나 물을 아무리 많이 마셔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얼음이 가득 담긴 콜라를 크게 한 모금 마셔 보세요. 기가 막히게 딸꾹질이 멈추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7.  고기 요리

콜라를 제대로 이용하면 고기를 제대로 재는 것 외에도 달콤한 바베큐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콜라 한 캔을 케첩과 섞거나 갈비 또는 닭고기로 바로 부어 줍니다. 또는 쌈장에 활용 될 수 있는데요, 쌈장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콜라를 살짝 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쌈장의 맛도 좋아지고, 보관도 오래 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또한, 스테이크를 요리할 때 조미료와 콜라를 섞어 주면 풍미를 더하고 결정적으로 육질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8.  동전 녹 제거

동전에 녹이 많이 들었다면, 콜라에 오래된 동전을 담궈 줍니다. 이렇게 하면 변색이 제거되어 예쁜 동전으로 거듭날 수 있죠.


9.  타일 청소

화장실이나 주방의 타일이 더러워졌다면, 콜라를 사용해서 청소를 시도해 보세요. 부엌 바닥에 직접 콜라를 부어서 몇 분간 그대로 두고 싹싹 닦아 내면 잔때를 포함해 금방 깨끗하게 됩니다.


10.  핏자국 제거

미국에서는 고속도로 경찰관들이 교통사고가 난 곳에 피를 제거하기 위해 경찰차 트렁크 안에 코카콜라를 잔뜩 싣고 다닌다고 하죠. 우리 옷에 핏자국이 생겨도 콜라 몇방울로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11.  머리카락에 붙은 껌 제거

머리카락에서 껌이 붙었다면 바로 잘라내는 대신 콜라를 써보세요. 콜라를 거즈에 적셔 머리에 묻혀 놓은 후 살살 문지르면 껌을 떼어내기 쉬워집니다.


12.  헤어 케어

코카콜라는 헤어 염색을 탈색시켜줍니다. 싫어하는 염색 작업이 있거나 색상이 너무 밝게 또는 어둡게 보일 경우 콜라로 색의 일부를 씻어내 줄 수 있죠. 하지만 집에서 혼자 할 경우, 후회되는 일이 생길지 모르니 미용실에서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답니다. 또한 모델 수키 워터 하우스 (Suki Waterhouse)는 최근 코카콜라로 머리카락을 씻어내어 더 많은 질감을 표현할 수 있고 볼륨감을 줄 수 있다고 전해오기도 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