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는 의외로 크루즈 여행이 그닥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동부와 카리브해 지역 그리고 유럽 지중해와 북부 스칸디나비아 등에서는 럭셔리 크루즈라인들이 대세라고 할 수 있죠. 크루즈 여행하면 보통 타이타닉호가 가장 먼저 떠오르죠? 원래 크루즈 선박에서 1주일 이상씩 여행을 떠나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노부부나 가족 단위를 겨냥해 매일같이 똑 같은 메뉴를 선보이는 뷔페나 공연 그리고 작은 보드게임과 운 좋으면 수영장 정도까지 즐길 수 있죠. 하지만 요즘 같은 섬 크기의 슈퍼급 크루즈에서는 일류 놀이공원 못지않은 스릴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바다 위 럭셔리 크루즈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1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카이다이빙 시뮬레이터
로얄캐리비언의 콴텀호(Quantum of the Seas)에서는 시속 60km로 부는 바람에서 하늘을 나는 기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일명 ‘iFly’로 스카이다이빙 시뮬레이션이죠.
2. 360도 전망대
로얄캐리비언의 앤썸호(Anthem of the Seas)에서는 갑판에서 100m 높이에 설치된 전망대에 올라가 원형 캡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북극성’ (The North Star)으로 불리는 이 전망대는 바다 위 360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고 있죠.
3. 범퍼카
역시 앤썸호에는 ‘씨플렉스’(SeaPlex)라는 체험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이 곳에서는 범퍼카와 서커스 체험 및 스케이트장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죠.
4. 서핑 존
퀀텀호에서는 거대한 파도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 배 갑판에서 시원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배 밖으로 뻗은 투명 워터슬라이드
디즈니 매직 크루즈 여행에서는 ‘아쿠아덩크’(AquaDunk)라는 워터슬라이드가 있습니다. 총 65m 길이에 3개층 높이로 설치된 이 워터슬라이드는 중간에 배 바깥쪽으로 잠시 나갔다가 들어오는 아찔한 투명 튜브로 디자인되어 있죠.
6. 바다 위의 타잔 '집라인'
로얄캐리비언의 오아시스호(Oasis of the Seas)에서는 9층 갑판 위에서 25m 길이의 집라인을 타볼 수 있습니다.
7. 로봇이 만들어주는 칵테일
‘바이오닉 바’(Bionic Bar)는 퀀텀호에 있는 세계최초 로봇 바텐더가 칵테일을 만들어주는 바입니다.
8. 바다 맥주공장
카니발의 가장 새로운 크루즈 ‘비스타’(Vista)에서는 세계최초로 바다 위에 설치된 맥주공장에서 시원한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9. 별들의 세계로 빠지는 플라네타륨
큐나드의 퀸매리호(Queen Mary 2)에서는 대형극장에서 밤하늘과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천체투영관이 있죠.
10. 바다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암벽등반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 로얄캐리비언의 하모니호(Harmony of the Seas)에서는 역시 세계최초로 초대형급 암벽이 쌍으로 두 개가 설치되었습니다. 암벽등반은 예약없이 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죠.
11. 차가운 음료가 제격인 '아이스 바'
노르웨이의 에픽호에서는 스칸디나비아 오리지널 얼음 호텔 디자인을 입힌 아이스 바에서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12. 바다 위 워터파크
노르웨이 게타웨이호(Getaway)의 ‘아쿠아파크’에서는 5층짜리 워터슬라이드와 세계에서 가장 빠른 크루즈 트위스터 슬라이드, 2개의 올릭픽 크기 수영장 그리고 4개의 온탕 등을 이용할 수 있죠.
13. 세계에서 가장 긴 워터슬라이드
시작부터 무시무시한 ‘더 얼티밋 아비스’(The Ultimate Abyss)는 세게에서 가장 긴 크루즈용 워터슬라이드로 무려 10층 높이에서 떨어집니다.
14. 극과 극의 사우나
바이킹스타호(Viking Star)에서는 프리미엄 사우나를 즐기다가 바로 옆방에서 영하 10도로 떨어지는 눈 위에서 이색적인 ‘스노우 그로토’(Snow Grotto) 사우나를 체험해볼 수 있죠.
15. 온 가족이 즐기는 미니골프
요즘은 대부분 특급 크루즈라인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골프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6. 아찔한 장애물 코스
카니발호의 ‘더 스카이코스’(The SkyCourse)에서는 아찔한 징검다리와 줄타기 등 바다 한 가운데에서 경험하는 장애물 코스로 엄청난 스릴을 느껴볼 수 있죠.
17. 화려한 아쿠아 극장
로얄캐리비언의 오아시스호에서는 10m 깊이의 풀장이 마련된 대형 야외극장에서 라스베가스급 수중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18. 초고속 오픈 모노레일
카니발의 비스타호에서는 바다를 보면서 선박 전체를 쭉 도는 ‘스카이라이드’ (SkyRide) 오픈식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총 250m 길이의 트랙에서 운행되는 스카이라이드는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를 자랑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