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DIY 스마트폰 악세사리 리폼 15가지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을 보호해주거나 기능들을 더 뛰어나게 부스트 해줄, 또는 부족한 부분들을 매꿔주기 위해서 악세사리들을 구입합니다.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수많은 악세사리들도 따라 같이 등장하죠. 하지만 모두들 알다시피 이런 스마트폰 악세사리들은 특히 프리미엄급일수록 꽤나 부담스러운 값을 지불해야됩니다. 그럼 굳이 많은 돈을 들일 필요없이 스마트폰 기능을 부스트해줄 방법이 있다면 시도해보시겠습니까? 다음은 친근하고 창의적인 DIY 방법으로 스마트폰 악세라리를 리폼할 수 있는 아이디어 1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종이 스탠드독

종이접기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이 종이 스탠드독은 프랑스 작가 줄리엥 마데루 (Julien Maderou)가 2010년에 처음 소개했는데, 두꺼운 도화지와 가위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는 www.dockstand.com에서 여러 DIY 스마트폰 악세사리 리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죠. 정확히 만드는 방법은 아래 비메오 동영상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2.  DIY 문서 스캐너

신시내티 대학의 카일 코크가 디자인한 이 악세사리는 박스 종이로 만든 스캐너 받침대입니다. A4용지가 알맞게 들어갈 수 있는 베이스와 핸드폰을 올려놓을 수 있는 거치대, 그리고 거치대와 베이스를 잇는 다리를 만들어주면 완성됩니다. 아래서 이 스캐너의 템플릿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게임 콘트롤러

아이폰을 미니 게임 콘트롤러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Xbox 콘트롤러를 본따서 박스 종이로 만든 악세사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요즘 같이 스크린은 점점 커지고 정작 손으로 잡을 공간은 사라지고 있는 시대에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기에는 그만인것 같네요. 


4.  iSpoon

사용하지 않는 숟가락이나 포크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조금 구부려서 훌륭한 아이폰 스탠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힘이 조금 모자란다면 엣시닷컴에서 27.50달러에 구매할수도 있겠네요.


5.  집게클립 스탠드

일단 재료는 중간 크기의 사무용 집게클립 두개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두개를 겹치고, 스마트폰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집게 끝부분을 살짝 위로 구부려주죠. 만약 구부리기 힘들다면 고무줄을 몇번 감아주면 됩니다.


6.  충전기 홀더

독일 블로거 아니크 (Anique)가 DIY 크리스마스 선물로 리폼한 이 주머니는 핸드폰을 충전할 때 더러운 바닥에 놓고 싶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알맞춤입니다. 이 충전기 홀더는 실용적이면서도 핸드폰을 위생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겠네요.


7.  암밴드 (팔띠)

스마트폰으로 피트니스 앱 이용이나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하는 분이라면 팔에 두르는 암밴드는 이제 필수죠. 하지만 요즘 인터넷 최저가로 암밴드 하나 살려고 해도 2~3만원은 그냥 나갑니다. 그럼 혹시 집안에 버리기 직전 또는 한짝이 없는 양말이 있으신가요? 양말 한짝, 가위, 그리고 실과 바늘만 있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암밴드를 만들 수 있답니다.


8.  자동차 스마트폰 거치대

최근에 주말여행을 가기전에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야되서 급하게 집앞 이마트 전자기기 코너에서 자동차용 거치대를 보러 갔는데 가격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대형 집게클립과 고무줄, 머리띠 그리고 와이어 두쌍씩만 있으면 쉽게 거치대를 만들어볼 수 있죠.


9.  DV케이스 거치대

이건 뭐 창의적으로 생각을 하거나 따라할것도 없겠네요. 혹시 예전에 간직하고 있던 미니 DV 케이스나 핸드폰이 크다면 카세트 플라스틱 케이스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DIY 거치대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DIY 스피커 악세사리

스마트폰으로 노래를 들을때 그냥 틀자니 소리가 아쉽고 전용 스피커를 갑작스럽게 구매하자니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싶을 때 아래와 같이 즉석에서 DIY 스피커를 만들어보세요. 당장 보기에는 조금 아쉬워 보이지만 확실히 사운드 퀄러티에는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답니다.


11.  트럼펫 스피커 독

만약 위에 DIY 스피커들이 너무 허접하다고 느끼고 집에 혹시라도 사용하지 않는 트럼펫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멋진 트럼펫 스피커 독을 만들어봐도 좋을 듯 합니다. 사운드 퀄러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2.  스폰지 스타일러스

급한데 스타일러스가 필요하거나 기존 것을 잃어버렸을 경우에, 아래와 같이 단순히 사용하지 않는 펜 한자루와 부엌에 흔히 찾을 수 있는 스펀지를 가지고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3.  랜드스케이프 스탠드

아이폰을 구매할때 케이스 안에 같이 따라오는 이 플라스틱 홀더를 이용해서 악세사리 홀더로 리폼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충전기를 꽂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매우 실용적이네요.


14.  알람시계 스탠드

위 랜드스케이프 스탠드를 만든 라이프해커 리더 고로딘 (Gorodin)은 바로 아래 나단 베리가 고안한 알람시계 스탠드로부터 아이디어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매우 심플하면서도 미니멀리스틱 디자인면에서 깔끔해보입니다.


15.  여행용 AA 태양전지 충전기

여름에 캠핑을 가거나 전기가 없는 곳으로 여행을 떠날 때 스마트폰으로 사진은 많이 찍고 싶은데 배터리는 급격하게 죽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DIY 태양열 충전기를 리폼할 수 있죠. 일단 여기 instructables.com 사이트에 의하면 단 5달러의 비용이 들고 20분만에 만들 수 있으며, 제작 과정이 "매우 쉽다"라고 합니다. 한번 만들어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