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책상에서 앉은채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 13가지

인터널메디슨 (Internal Medicine Archives)에 따르면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40% 이상 더 빨리 죽을 수 있는 확률이 있다고 하죠. 쉽게 말해서 사무실 책상에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그 만큼 몸에 치명적이라는 뜻이죠. 하지만 스탠드업 데스크를 사기에는 너무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다행히 돈 한푼 들이지 않고 매 시간마다 정말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만 해줘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무실 책상에서 앉은채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 13가지입니다. 여러분들도 바로 따라해보세요~

1.  팔꿈치 펌프

이 운동은 한쪽 손으로 반대쪽 어깨를 잡고 나머지 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아서 천천히 끌어당겨주면 됩니다. 여기서 고개를 무리하게 앞으로 숙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죠.


2.  무릎 운동

자리에 앉은 채로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접어 올린 후 두손을 이용해 무릎을 여러분의 가슴쪽으로 최대한 끌어올립니다. 10초 가량 끌어올린채로 버텨보세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발목을 돌려줘도 2차 운동이 됩니다.


3.  발끝 만지기

자리를 책상 뒤로 조금 빼서 두 다리를 쭉 뻗고 허리를 숙인 다음 양 손으로 발끝 부분을 만지려고 스트레칭 해보세요. 여기서 응용 동작으로 오른쪽 손은 왼쪽 발, 반대로 왼쪽 손은 오른쪽 발로 비틀어 주면서 스트레칭 해줘도 좋습니다.

4.  발레리나 운동

한쪽 팔을 높이 들어서 반대 방향으로 넘겨주는 고전 스트레칭입니다. 허리와 등은 꼭 90도 각도로 펴서 스트레칭 하는 것 잊지 마세요.


5.  뒤로 박수치기

두 팔을 몸통 뒤로 젖힌 뒤 손바닥을 맞닿은 다음 5초 가량 가슴을 내놓고 버팁니다. 그렇다고 사무실에서 갑자기 박수를 치는 일은 없도록 해주세요.


6.  어깨 들썩들썩 운동

양쪽 어깨를 동시에 위로 올렸다가 5초 동안 멈춘 다음 다시 아래로 내려줍니다. 이 루틴을 여러번 반복해주면 되죠.


7.  고개 돌리기

고개를 뻣뻣히 세운 채 천천히 양 옆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살짝 변형된 버전으로 고개를 숙이고 돌려줘도 좋죠.


8.  하늘 터치

두 손을 깍지를 낀 다음 뒤집어서 사무실 천정을 향해 힘껏 올려주빈다. 5초 가량 두 팔이 머리 뒤로 있다가 다음 5초는 머리 앞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더운 여름철에는 셔츠에 겨땀 자국이 나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고 이 운동을 해주세요~


9.  무릎 펌프

다리를 90도 각도로 꼬고 난 다음, 올린 다리의 무릎을 아래로 조심히 눌러주면서 스트레칭을 합니다. 누를 때 숨을 밖으로 내쉬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10.  목 꺽기

손으로 반대편 머리 위를 감싼 뒤 조심히 어깨쪽으로 내려줍니다. 귀가 어깨에 닿을 정도까지 꺽지 않아도 됩니다. 단 몇 센티미터라도 살짝씩 꺽어줘도 좋죠.


11.  손목 트위스트

이번에는 양손을 앞으로 뻗고 두 손을 깍지를 낀 다음 천천히 손목을 아래로 꺽습니다. 5초 가량시 그 자세로 머물면서 3번 정도 반복해주죠. 그런 다음 깍지 낀 손을 반대로 젖혀서 양 팔을 끝까지 스트레칭 해줍니다.


12.  한 팔로 껴안기

왼쪽 손으로 오른쪽 어꺠를 잡고 오른쪽 손으로 왼쪽 팔꿈치를 잡아서 천천히 어깨쪽으로 끌어 올려줍니다. 이 스트레칭 운동을 반대 팔로 똑같이 해줍니다.


13.  앚아서 하이킥!

사무실 책상에서 앉은 채로 의자를 뒤로 살짝 빼고 (다리 길이 정도) 한쪽 다리를 3초 정도 쭉 뻗어줍니다. 그리고 최대한 높이 올려서 5초간 멈춰주죠. 역시 반대편 다리로 똑같이 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