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평범할수 없는 스포츠스타들의 럭셔리한 개인전용기 톱12

메이저 스포츠에 거액의 계약금 또는 연봉을 보장받고 프로 선수로 입단하게 되면 럭셔리한 슈퍼카부터 대저택, 번쩍거리는 체인과 함께 하늘을 나는 꿈을 꾸게 됩니다. 하지만 웬만해서 크게 성공하지 않는 이상 개인전용기는 그 유지비용 때문에 현실적으로 꿈꾸기 힘들죠. 그렇다면 '크게 성공'한 기준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아래 리스트에 등장하는 스포츠 스타들을 보면 어느정도 레벨에 올라와야 개인전용기를 타고 다닐 수 있을지 감이 오리라 믿습니다. 다음은 전혀 평범할 수 없는 스포츠 스타들의 럭셔리한 개인전용기 베스트 12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마이클 조던 | 걸프스트림 IV

농구의 전설인 '에어조던'은 현역선수 시절, 5,000만 달러를 들여 커스텀 제작된 걸프스트림 IV를 구매했습니다. 이 제트기는 조던이 다녔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색상을 입히고 그의 등번호 23과 약자 'MJ' 그리고 '6'번의 NBA 타이틀을 의미하는 이름을 지어줬죠. 이 걸프스트림 IV는 최대 속도 965km/h를 낼 수 있는데, 롤스로이스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  플로이드 메이웨더 | 걸프스트림 V

포브즈에 따르면 무려 7억 달러의 재산을 가진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는 한대가 아닌 총 두대의 개인전용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 걸프스트림 V는 자신의 가족과 함께 타고 걸프스트림 IV는 그의 지인들과 수행원들을 태우고 다니죠. 참고로 이 수행팀에는 4명의 보디가드와 2명의 마사지사 그리고 전용 이발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이 걸프스트림 V를 주로 라스베가스와 마이애미 대저택을 왕복하는데 이용한다고 하죠.


3.  톰 브레이디 | 걸프스트림 G550

브라질의 톱 모델 지젤 번쳔의 남편이자 지난 10여년 동안 NFL의 최고 쿼터백을 지낸 톰 브레이디는 2010년, 5,350만 달러를 지불하고 아래 보이는 걸프스트림 G550을 사들였습니다. 그의 NFL 커리어 동안 순수 연봉만 1억5,000만 달러를 받았고 광고료만 이에 두세배가 되는만큼 그닥 큰 지출로는 보이지 않네요.


4.  마크 큐번 | 보잉 767-277

이제서야 처음으로 걸프스트림이 아닌 다른 전용기를 소개합니다. 하지만 마크 큐번은 스포츠 스타가 아닌 비즈니스맨이자 NBA 달라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이죠. 큐번은 보통 스포츠 스타들과는 차원이 다르게 총 자산이 무려 30억 달러 (3조4,200억 원)나 됩니다. 큐번은 자신의 수준에 맞게 총 3대의 개인전용기를 보유하고 있죠. 이 중 1억4,400만 달러를 지불하고 구매한 보잉 767-277이 그가 가장 애용하는 전용기입니다. 아래는 2011 NBA 챔피언쉽 타이틀을 따내고 트로피를 자신의 옆자리에 태워 돌아오는 모습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죠.


5.  타이거 우즈 | 걸프스트림 G550

위에 톰 브레이디와 마찬가지로 걸프스트림 G550을 5,300만 달러에 구입한 타이거 우즈는 이혼소송으로 무려 1억1,000만 달러를 잃고도 이 럭셔리 개인전용기를 살 저력이 되었습니다. 그는 2013년부터 PGA 투어 대회를 한번도 이긴적이 없지만 광고료로만 2015년 한해에 5,000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결국 1년만 광고를 열심히 찍어서 개인전용기 한대값을 벌은 셈이죠.

6.  미하엘 슈마허 | 팔콘 200

포뮬라원 레전드인 미하엘 슈마허는 8억 달러로 웬만한 항공사 하나를 사들일 수 있는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2,200만 달러를 지불하고 다른 스포츠 스타들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팔콘 200 제트기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개인전용기가 안전하게 안착할 수 있는 개인 섬까지 사서 자신의 대저택을 지었죠.


7.  필 미켈슨 | 걸프스트림

PGA투어에서 무려 42개의 대회를 석권한 미국 프로 골퍼  필 미켈슨은 작년 총 상금이 300만 달러였던것에 비해 광고 수익만 4,800만 달러였습니다. 그를 협찬하는 회사들로 캘러웨이와 바클레이, KPMG, 롤렉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줄을 서고 있죠. 그는 4,000만 달러를 들여 19명이 탑승할 수 있는 개인전용기를 구입했는데, 현재 이 걸프스트림 모델은 생산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8.  매직 존슨 | 걸프스트림

NBA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현재 LA 다저스의 구단주로 활약하고 있는 매직 존슨은 2004년, 아래 걸프스트림 럭셔리 개인전용기를 샀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그가 13년동안 뛴 NBA에서 고작(?) 1,800만 달러를 벌었는데, 은퇴 후 그의 자산은 무려 5억 달러로 불어났다고 하죠.

9.  데이비드 베컴 | 봄바디어 첼린저

21년의 선수 생활을 마치고 미국 프로 축구 MLS 구단주가 될 준비를 하는 데이비드 베컴은 마이애미와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영국을 오가는데 아래 보이는 자신의 럭셔리 개인전용기 '봄바디어 첼린저'를 이용합니다. 그의 와이프 빅토리아 베컴은 가끔씩 인스타그램에 이 첼린저 내부 사진들을 올리기도 하죠.


10.  알렉스 로드리게스 | 걸프스트림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22명의 승객들을 태울 수 있는 이 걸프스트림은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2014년 한해에만 라스베가스를 13번 방문했고, 마이애미에 43번, 그리고 그의 아이다호 리조트에 10번을 날라갔다고 합니다. 당시 그는 유명한 여배우 둘을 포함해 여러명을 동시에 만났다고 한 타블로이드 신문이 폭로했죠. 


11.  네이마르 | 세스나 사이테이션 680

F.C. 바로셀로나의 스타 공격수 네이마르는 자신의 두번째 전용기로 작년 4월에 12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중간 사이즈'의 세스나 사이테이션 680을 1,000만 달러를 주고 구입했습니다. 그는 이 럭셔리 개인전용기를 이용해 작년 여름, 세르비아의 톱 모델인 소라야 부체리크와 함께 스페인 이비자 섬에 놀러가기도 했죠.


보너스.  코비 브라이언트 | '맘바콥터'

이제 막 은퇴한 NBA 슈퍼스타 코비 브라이언트는 극심한 LA 교통체증에 시달리기 싫어서 75만 달러를 지불하고 개인헬기를 한대 장만했습니다. 그는 현역선수 시절 이 헬기를 타고 홈경기장에 출퇴근을 했는데, 이제는 가까운 라스베가스 카지노나 콜로라도 산으로 놀러갈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