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PA가 현재 개발중인 가장 아리송한 군관련 프로젝트 톱8

미국의 방위고등연구계획국 (DARPA)은 군 또는 무기관련 최첨단 프로젝트들을 진행해 왔습니다. DARPA의 목표 중 하나는 바로 미국의 적들한테 "과학적인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이라고 하죠. 결국 적군이 미국을 전장에서 만났을 때 전혀 예상치 못한 기술로 당황하게 만드는 것이 최종 목적 중에 하나라는 것입니다. 스마트인컴에서도 2015년 11월에, "DARPA가 개발중인 최첨단 최신무기 11종"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죠.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다른, 'DARPA가 현재 개발중인 가장 아리송한 군관련 프로젝트' 베스트 8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900,000kg을 수송할 수 있는 비행선

2006년, 기술적인 문제로 중단되었던 이 거대한 비행선 프로젝트는 2013년에 다시 재계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900,000kg의 군 물자를 싣고 단 5일 만에 세계 반 바퀴를 돌 수 있는 수송기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착수되었죠. 더군다나 스텔스 기능과 대탄도 미사일 방어 체계가 탑재된 이 비행선은 수백명의 침투부대와 물자 그리고 장갑차들까지 한꺼번에 싣고 적지에 침투가 가능하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2.  초경량/스피드레이싱 무인 로봇

'Ground X-Vehicle'은 마치 거미와 같은 모습으로 4개의 바퀴를 달고 있는 무인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직접 조종이 가능하나 탑재 된 A.I 기능으로 알아서 공격을 대비해 피하고 옆으로 굴러가거나 납작하게 엎드려서 직접적으로 맞은 타격을 흡수합니다.


3.  드론이 착지해서 기름을 넣을 수 있는 공중 플랫폼 

워낙 배터리가 빨리 달아버리는 전투드론들을 위해 공중에서 착지할 공간과 기름까지 충전해주는 이 미국 공군의 무인 비행기는 공중전이나 탐색전이 장기화 될 때 매우 유용하게 이용 될 프로젝트입니다. 


4.  주변 식물을 연료로 전환시켜 운행되는 로봇

DARPA는 반영구적으로 정찰과 운행이 가능한 무인 지상차량 (UGV)을 개발하고자 아래와 같은 로봇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에너지 무인 전술 로봇' (Energy Autonomous Tactical Robot)은 주변 식물들을 먹어서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주유나 전기를 충전할 필요가 없죠. 여기서 추가로 이 전술 로봇은 적군의 연료까지 훔쳐올 수 있는 기능을 장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모든 각도를 볼 수 있는 카메라

DARPA는 요즘 핫한 고프로 (GoPro) 연구진들과 손잡고 위성의 도움 없이 '플레놉틱 기능'을 이용해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센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결국 어디에 비치 되던 주변 360도를 동시에 모두 캡쳐할 수 있죠.


6.  원자력 GPS 추적기

미군은 물론 이 세상 모든 군에서는 잠수함이나 수중 깊은 곳과 같은 GPS 시그널이 잘 잡히지 않는 곳에 미사일이나 함정들의 방향을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DARPA가 개발중인 C-SPAN 기술은 물질의 원자붕괴를 측정해 위치를 찾는 스캔 기술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핵미사일 탑재 잠수함들은 결국 무용지물이 될 것이며 러시아와 중국은 미국의 선제 핵공격에 대응할 방법이 없어지게 되는 아주 무시무시한 기술이죠.


7.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해결할 칩

전쟁을 겪은 대부분의 미군 병사들은 정신적 충격과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는데 있어 미국방부는 해마다 막대한 비용을 들이죠. 이에 DARPA는 병사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해결할 SUBNET 연구를 시작했는데, 초소형 칩을 머리에 부착해 스트레스를 받는 뇌 부분에 미세한 전류를 보내어 안정을 되찾게 하는 방법을 찾아냈죠. DARPA는 이 칩으로 군인들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나 스트레스성 정신장애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이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죠.


8.  적의 생물학무기를 대항할 세균

전 세계적으로 미국을 가장 위협하는 무기는 바로 항생제가 통하지 않는 박테리아로 무장한 생물학무기입니다. DARPA는 이러한 생물학무기가 미군 또는 민간인들한테 사용되기 전에 대처할 방법을 연구중인데, 몸 안에 투입되어 이러한 박테리아들을 직접 파괴시킬 특수 세균을 개발중에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