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심장에 위치한 러시아 푸틴의 비밀 미사일기지

최근 영국 매체 '메일온라인'은 러시아 대륙과 동떨어져 있는 칼리닌그라드에서 러시아 대통령 블라드미르 푸틴이 새로운 미사일기지를 구축하는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또한, 유럽 전역을 보고 들을 수 있는 레이더와 도청센터, 러시아군을 재빨리 이동시킬 수 있는 기찻길과 해군기지 등 마치 제3차세계대전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 유럽인들을 경악하게 만들고 있죠. 그렇다면 칼리닌그라드와 갑작스럽게 지어지는 이 비밀기지의 정체는 뭘까요? 다음은 유럽의 심장에 위치한 러시아 푸틴의 비밀 미사일기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원도 면적보다 약간 적은 칼리닌그라드는 러시아의 한 주(州)입니다. 이 곳은 경제적으로 매우 후퇴했지만 군사적으로는 매우 중요한 위치중 하나로서 현재 NATO 소속인 동시에 EU 국가들인 폴란드와 리투아니아와 국경을 두고 있죠. 위치상으로 칼리닌그라드는 파리와 런던, 베를린 등 유럽 주요 도시들의 코앞에 있는 지역입니다.


▼'메일온라인'은 지난 7일, 바로 이 비밀기지의 존재를 알아차리고 못숨을 건(?) 직접 취재에 나섰습니다. 아래는 '이스칸더' (Iskander) 단거리탄도미사일을 보관할 새로운 행거를 세우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곳 주민들의 말에 따르면 최근 몇 달간 이 비밀기지에 투입되는 러시아 본토 병력이 배로 늘었다고 합니다.


▼칼리닌그라드는 푸틴이 유럽대륙에 한 발을 얹혀 놓을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그는 발트 해 연안에 대공무기로 무장한 여러 함정들을 띄워 폴란드와 리투아니아를 긴장시키고 있죠.


▼앞으로 이 비밀 미사일기지에 수 백대의 이스칸더 핵미사일들을 이동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스칸더 핵미사일은 500km의 사정거리를 갖고 있죠.

▼이 기지에는 대놓고 바깥 사람들이 구경할 수 있는 로켓발사차량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버전으로,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 안쪽으로는 최신 로켓무기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앞 정문에는 푸틴의 초상화가 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이곳 푸틴의 비밀 미사일기지는 철통보안으로 외부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허름한 외부 모습 때문에 러시아의 군사력과 화력을 무시해서는 안되죠.


▼아래는 그 유명한 러시아군의 도청/추적 센터입니다. 러시아의 제42988부대가 주둔하는 이 센터에서는 Voronezh-DM 레이더를 사용하는데 유럽전역을 충분히 커버할 (6,000km)만한 거리에서 도청과 정보 추적 등이 가능하다고 하죠.


▼여기는 이 비밀 미사일기지의 막사인데, 벌써 6,000여 명의 전문병력이 꽉 차있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공영방송인 '레드스타'는 최근 들어 칼리닌그라드에서 진행되는 대대적인 훈련 모습들을 공개하면서 주변 NATO국들을 긴장시키고 있죠. 하지만 이 비밀기지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습니다.


▼외부 출입이 철저히 제한된 칼리닌그라드의 비밀기지 주변에는 심상치 않게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으면서 적막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심지어 러시아 헌병대 인원도 대대적으로 투입되어 비밀기지 주변을 24시간 감시하고 있죠. 여기에 수십년간 살아온 토박이 주민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아래는 러시아 'Spetsstroy' 미사일기지에 출격준비가 완료된 로켓차량들입니다. 메일온라인은 실제로 칼리닌그라드 비밀기지에 이러한 시설이 곧 완공되어 유럽의 심장에 수천개의 미사일들이 준비될 것이라고 보도했죠.


▼러시아는 사정거리 480km가 넘는 바스티온 미사일체계와 목표물을 정확하게 포착해 맞추는 레이더 시스템을 동시에 운용중입니다.


▼영국 전문가들은 앞으로 제3차세계대전이 일어난다면 바로 이 곳이 시발점 또는 중요한 허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죠.


▼아이러니하게도 이 비밀 미사일기지에서 불과 40km 떨어진 곳에서 세계인들이 주목할 2018 러시아 피파 월드컵을 대비한 경기장이 한창 지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