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가 밝힌 일반인→연예인 몸매 만드는게 불가능한 이유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몸가꾸기에 열중이신 분들이 부쩍 많아진 요즘인데요. 특히나, 이맘 때 남자분들의 운동 욕구는 아주 뜨겁습니다. 다들 운동을 시작할 때는 이병헌, 송승헌, 장혁, 비 같은 몸짱 연예인들의 몸을 꿈꾸지만 현실에서는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닌데요. 전문가들은 사실상 일반인들이 연예인만큼의 몸을 키우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합니다. 왜그런 것일까요? 우리들이 '비의 몸매가 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나 화보 속에서 보이는 남자 연예인들의 몸은 참으로 놀랍죠. 구릿빛 피부에 쩍쩍 갈라진 팔 근육과 선명한 식스팩은 여성들에겐 이상적 대상이 그리고 남성들에겐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남성들은 이들과 같은 몸을 꿈꾸며 헬스장 등록을 앞다투어 하지만 현실적으로 몸짱 연예인들의 몸을 만들기란 너무 어려운데요. 어떤 점에서 이토록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권상우씨같이 특출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예인이든 일반 직장인이든 운동하는 만큼, 그리고 자기관리에 투자한 시간과 땀만큼 완성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연예인과 일반인의 결정적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이 차이로 인해 우리들은 그들과 같은 선명한 초콜렛 복근을 얻기를 포기하게 됩니다. 바로 시간때문이죠. 


▼남자 연예인들도 화면에 비춰지는 완성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을 투자해야한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3-4시간씩, 쉬지않고 꾸준히 운동에 시간을 할애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일반인들은 매일 운동에만 3-4시간을 투자할 시간적 여유가 없죠. 아침 7시에 일어나서 해가 저물때까지, 거의 하루 종일 직장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 일반인들의 하루 일과입니다. 운동을 위해 할애할 수 있는 시간에서 이미 연예인들과는 큰 격차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연예인들은 우리들이 직장에서 일하거나 학교에서 공부하는 일과의 개념으로 자신의 몸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합니다. 그들에게는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한 일이고 자산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연예인과 같은 몸을 만들기가 녹록치 않은 것이죠. 그들과 같은 몸이 되고자 하면 몸 가꾸는 것을 직업으로 삼거나 운동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할만큼 시간이 많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이 그 몸을 만들기 위해 투자하는 금액도 일반인들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연예인과 같은 몸매를 갖기 위해서는 전담 트레이너가 필수라고 하는데요. 몸을 만들기 위한 강도높은 운동을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하게 되면 몸이 만들어지기는 커녕 오히려 각종 근골 관련 병만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당연히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운동할 경우 보다 쉽고 보다 빠르게 몸을 만들 수 있겠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최상의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PT가 필수적이지만 이것 역시 일반인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금액입니다. 스타 트레이너일 경우는 수백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이것 또한 우리가 '비의 몸이 될 수 없는 이유'에 해당합니다. 

(왼쪽 - 스타 트레이너 숀리, 오른쪽 - 김승현 트레이너)


▼그리고 운동만 죽어라 한다고 해서 식스팩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닌데요. 운동과 함께 철저하고도 혹독한 '식단 조절'이 병행되어야지만 식스팩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연예인들의 경우 살인적인 식사요법을 감수한다고 하는데요. 비의 경우 경이로운 체지방 0%를 만들어 냈었죠. 이것이 일반인들중에 몸이 좋다고 손꼽히는 사람들도 연예인같은 식스팩을 만들 수 없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요. 시간과 돈을 연예인들만큼 투자하더라도 연예인과 같은 혹독한 '식단 조절'을 일반인이 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첫째로, 연예인만큼 살인적인 '식단조절'을 감수해야할 절실한 이유가 없다보니 의지적인 차원에서도 차이가 발생할 것이고요. 둘째로, 위의 '식단 조절'을 위해서는 당분간의 인간관계 단절을 각오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친분에 의한 약속은 물론이고 회식이나 OT처럼 임의로 빠지기 어려운 사회생활도 연예인과 같은 몸을 꿈꾼다면 모두 포기해야합니다. 튀김, 술, 과자와 같은 음식은 절대 입에 대선 안 되기 때문이죠. 김종국씨의 경우는 그 맛있다는 라면 조차 안먹는다고 합니다. 5시-6시 이후의 금식을 절대적으로 지키는 연예인들도 많은데요. 일반 직장인은 보통 퇴근 이후 저녁을 먹어야하는데 이 시간에 금식 자체는 불가능에 가깝겠죠. 


▼이상으로 알아본 "트레이너가 밝힌 '비' 몸매 만드는게 불가능한 이유"였습니다. 우리 모두 연예인들의 몸을 동경하고 운동하는 것은 좋지만 그들과 똑같은 몸을 만들지 못한다고 해서 좌절하지는 맙시다! 충분한 운동으로 건강과 함께 좋은 몸을 유지한다는 것 자체도 엄청난 자기 관리의 결실이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