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베스트 5

사진 /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톱5



클라우드 기술이 강화되면서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그 경쟁도 어느때보다 치열해졌죠. 하지만 기본 컨셉은 아직도 변화된 것이 없습니다. 최고의 사진 업로드 사이트들은 쉽게 백업이 가능하고 공유가 원활하게 되며 최대한 예쁘고 멋스럽게 보여줄 수 있고 무제한에 가까운 저장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이 아마 기본이 아닐까요? 여기에 추가해서 요즘 클라우드상 실시간 사진 편집 기능이 구글포토를 중심으로 트렌드로 잡혀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3,400명이 참여한 라이프해커(Lifehacker.com) 사이트의 온라인 투표에서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 5개 순위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구글+ 포토

역시 구글은 호스팅, 관리, 공유하기 그리고 여러 앱들과 연동하기에는 최고인것 같네요. 앞서 구글포토 사용법 6가지에서 자세히 설명드린적이 있는데, 구글포토는 정말 최고의 클라우드 편집 기능과 특수효과 그리고 필터들을 PC나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구글+ 포토는 무료로 무제한 백업 저장 공간과 다른데서 찾기 힘든 파노라마, 자동 움짤, 모션픽쳐, 애니메이션 기능들이 인기를 끌었답니다. 여기 리스트에 나와 있는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들 중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구글만이 무제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겠네요.




2.  Flickr

원조 사진 업로드 사이트인 Flickr는 야후가 인수하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단 긍정적으로 사이트의 레이아웃이 모던해졌고 사진 갤러리들이 반응형으로 바꼈으며 스마트폰 앱이 업로드와 편집 기능을 더하면서 유용하게 변신했죠. 하지만 완전히 무료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였던 Flickr는 이제 "프로" 계정과 광고가 달린 계정 등 여러 계정 종류가 생기면서 조금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그래도 여러 포토그래퍼들이 애용하는 Flickr는 저작권 라이센싱 옵션과 광고가 달린 무료 계정으로 1 테라바이트의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죠. 다만 오래된 유저들은 클릭 하나만으로 사용할 수 있던 여러 기능들이 3~4클릭으로 깊이 묻혀 버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3.  Smugmug

스머그머그는 사진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Flickr와는 조금 거리를 둔 진정한 아마추어 및 프로 포토그래퍼들의 사진 모음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들이 모여져 있는 유저들의 공간을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고 저작권은 물론 워터마크나 다운로드 옵션등을 역시 포토그래퍼들한테 완전히 맡겨서 옵션들을 조정할 수 있죠. 물론 모든 이미지들과 동영상들은 항상 풀 화질로 업로드 된답니다. 연간 40달러에서 300달러까지 가입할 수 있는 회원 계정 옵션이 다양한 가운데 사진을 팔기 위한 포토그래퍼들한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Imgur

Imgur은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사진 업로드 사이트인데 4위를 차지했군요. 단순히 개인 블로그를 포함해서 아무 사이트에 올리거나 공유하기에 최적화된 Imgur은 바이럴 이미지들을 포함해 GIF 등 인터넷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입니다. 특히 2015년 2월부로 한번 올린 사진은 절대 임의로 지워지지 않는다는 정책을 발표한 이후 Imgur의 사용율은 더욱 고공행진을 하고 있죠. Imgur 프로 계정을 가입하게 되면 광고 없이 모든 분석툴 (애널리틱스)을 사용할 수 있고 저장공간도 무한대가 됩니다. 반면 전문 포토그래퍼들한테는 악몽으로 올 수 있는데, 무료 계정일 경우 5메가바이트가 넘는 모든 이미지들은 축소화되서 올라오게 됩니다. 프로 계정은 10메가바이트가 최대치죠. Imgur은 쉽게 사진을 올리고 공유하다가 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하면 최고일듯 하네요.




5.  500px

500px는 아마추어 또는 전문 포토그래퍼들의 소셜네트워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토 작품들을 공유할 뿐 아니라 서로 팔로우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죠. 500px는 Flickr이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 빠져나온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몰려와서 유저그룹 기반을 만든 사이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사진들의 퀄러티가 높고 데스크톱 배경화면을 찾기에 최고죠. 너무 전문적이고 프로다운 성향이 강하다 보니 일반 유저들이 조금 부담감이 생길 수 있어서 낮은 순위를 받은 500px는 대중보다는 Niche분야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이미지 업로드 사이트입니다.




▼ 아래는 Lifehacker.com에서 실시한 투표 결과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