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무게측정 - 3D 터치로 무게측정하는법 2가지

아이폰6S 무게측정, 3D 터치로 무게측정하는 2가지 방법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6S와 6S플러스에서 소개된 3D 터치 기능은 아직 활용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하지만 iOS 개발자들이 여러 앱들을 출시하면서 이 3D 터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보려고 하고 있죠. 3D 터치 기능이 출시되자마자 아이폰6S를 이용해서 물건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개발되었는데, 애플이 3D 터치가 무게측정 기능을 위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단호하게 앱스토어에서 아래 움짤에서 보이는 "디지털 스케일"을 막아버렸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금지된 어플이 아니어도 아직 아이폰6S 무게측정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의 방해공작과 상관없이 쥬얼리부터 가벼운 음식이나 동전까지 3D 터치로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첫 번째 아이폰6S 무게측정 방법: 웹사이트 이용

이 첫 번째 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일반 아이폰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열은 다음, "pltarun.github.io/scale" URL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무게측정 기능을 자주 이용할 경우는 이 링크를 즐겨찾기에 저장하면 훨씬 더 편리하겠죠. 이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무게를 측정하고자 하는 물건을 아이폰 스크린 위에 올려놓으면 바로 그램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죠. 작은 동전 같은 경우, 바로 올려놓으면 수치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숟가락같은 받침대를 사용해서 같이 무게를 재면 더 정확합니다. 물론 총 무게에서 숟가락 무게를 빼야겠죠.


2.  두 번째 아이폰6S 무게측정 방법: 게임 이용

두 번째 방법은 첫 번째보다 조금 복잡하고 계산이 필요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게임 "Steady Square"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게임은 화면 압력을 이용해서 블락들을 작은 공간사이에서 옮깁니다. 먼저 무료로 이게임을 앱스토어에서 (https://itunes.apple.com/kr/app/steady-square/id1063093709)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Training" 모드로 들어가 스크린을 꾹 눌러주면 최대 압력 수치인 "1000"이 보이죠.

여기서 숟가락을 아이폰6S 화면위에 올려놓으면 대략적인 숟가락의 무게가 수치로 보이게 됩니다. 이제 무게측정을 하고자 하는 물건을 숟가락 위에 올려놓고 그 총 합 수치를 적어놓습니다.

그런 다음에 총 합에서 숟가락 수치를 빼고 1,000으로 나눠서 비율을 찾은 후 아래 이미지에 보이듯이 385를 곱합니다. 이 385라는 수치는 3D 터치가 측정할 수 있는 최대치죠. 그럼 아래와 같이 7.315그램이 나옵니다.

그럼 이제 숟가락에 올려놓았던 동전의 무게가 7.315 그램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아이폰6S 무게측정 첫 번째 방법보다 조금 복잡한데 수치도 정확성이 살짝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웹사이트를 이용한 첫 번째 방법이 더 사용하기가 좋겠죠? 만약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꼭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