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미모를 책임지는 세계 각국 미녀 경찰들의 위엄 톱15

아주 오래전 부터 경찰이라는 직업은 주로 남성들의 몫이었습니다. 하지만 1910년, 미국과 영국에서 처음으로 여경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우리나라에서도 1945년, 한국 최초 여성 경찰서장을 지낸 양한나 서장의 활약 덕분에 수 많은 여경들이 양성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남성들이 주를 이루는 직업군이다 보니 거의 홍일점으로 뽑히는 여경들이 많죠. 참고로 미국과 캐나다 등은 남성 경찰들에 비해 여경들의 비율이 2014년 11.7%로 집계되었는데, 우리나라는 여기에 반도 미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많은 여성 분들이 경찰 진로를 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지구상에는 경찰이 된 모델급 미녀들이 몰래(?) 범인들을 떼려잡고 있죠. 다음은 안전과 미모를 책임지는 세계 각국 미녀 경찰들의 위엄 베스트 1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우크라이나 

한 때 1980년 생으로 올해 36살의 우크라이나 경찰총장(왼쪽) 나탈리야 포클론스카야가 유명세를 탔었죠. 한편 우크라이나 정부는 시민들과의 유대관계를 높이기 위해 여경들한테 길거리에서 시민들과 셀카를 찍어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2.  인도네시아 

2014년, 한 국제 인권단체에서 인도네시아 여경에 지원하려면 처녀성 시험이 한 조건으로 들어간 것을 전 세계에 폭로해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3.  영국

미국과 독일 다음으로 가장 긴 여경 역사를 지닌 영국은, 1999년부터 '여성 경찰'에서 '여성' 단어를 아예 빼기로 하면서 여성과 남성을 모두 통합해 그냥 경찰로 부르고 있습니다.


4.  일본 

일본은 총 29만명의 경찰들 중 14,900명이 여성들입니다. 대략 5%가 여경들이라는 뜻이네요.


5.  스웨덴 

워낙 남녀평등 사회로 잘 알려진 스웨덴에서는 1971년부터 모든 남성과 여성 경찰관들은 똑 같은 대우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6.  북한

해외에서는 평양 여경 (특히 교통정리하는 여경)들의 팬클럽과 사이트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명 '평양 트래픽 걸스'인데, 벌써부터 수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죠.


7.  독일 

얼마전 31살의 엘리트 경찰국장, 아드리엔 콜레짜르(아래/오른쪽)가 매력 넘치는 보디빌딩 사진들을 자신의 SNS에 올려 큰 화제가 되었었죠.


8.  대한민국 

경찰 홍보용이라는 오명을 잘 벗지 못하는 우리나라 여경들은 아직도 진급에 있어서 남성들에 비해 걸림돌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9.  러시아 

러시아 미녀 경찰들의 모습은 너무 많아서 딱 3장만 골라내는것 자체가 너무 힘들었죠.


10.  중국

중국에는 이렇게 귀여운 얼짱 경찰들이 있는 반면, 차갑게 훈련하는 올 여성 SWAT 팀도 따로 있죠.


11.  그리스 

2014년 2월, 그리스의 한 미녀 경찰이 더 원활한 진급을 위해서 남자로 성전환 수술을 받아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12.  멕시코

2013년 멕시코 대통령 직속 부대로 창설된 자칭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경찰'은 각종 특수훈련을 수료한 최정예 멤버 20명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들 모두 나이는 젊지만 장교급 이상의 랭크를 달고 있죠.


13.  칠레 

칠레는 2006년, 겨우 2,500여명의 여경들을 보유했는데 2013년에는 3배가 넘는 7,600여명으로 불어났습니다.


14.  세르비아 

세르비아 경찰 당국에 따르면 총 26,527 경찰들 중 6.9%가 여경들이라고 합니다. 


15.  네덜란드 

아마 인스타그램 또는 다른 SNS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경찰 '모델' 분들이 대부분 네덜란드 출신이 많더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