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장에 가서 사람 모양이 실루엣으로 그려진 종이에 총을 쏘는 것은 그닥 스릴을 느끼지는 않죠. 하지만 일반 개인 총기 사용과 소지가 허용되는 미국에서는 야외로 나가서 정말 창의적인 사격 묘기들을 구사해 볼 수 있답니다. 인터넷 밀리터리 동영상 채널을 운영하는 'Dude Perfect'는 올해 가장 어려우면서 많은 유저들을 감탄시켰던 트릭샷들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벌써 26만명이 시청했죠. 다음은 2016 최고의 말도 안되는 사격 묘기, '베스트 트릭샷' 톱 8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레인보우 식스 킥샷
이 트릭은 총을 발사하지는 않지만 난이도 레벨이 매우 높습니다. 언덕 위에서 농구공으로 3점슛을 시도하는데 소총의 개머리판으로 살짝 치면서 날려보내죠.
2. 총알 분리
이 총기 유저는 물병 두개 한 가운데 도끼를 장착하고 .54ACP 총알로 도끼날을 맞춰 총알을 정확히 반으로 가릅니다. 그리고 두 개로 나눠진 총알은 양쪽 물병을 모두 맞춰버리죠.
3. 한방에 수박을 산산조각 내기
보통 총알은 샷건이 아닌 이상 큰 과일을 뚫고 지나가거나 쪼갭니다. 하지만 아래 유저는 뜸들이는 조준 없이도 바로 한방에 큰 수박을 정확히 중앙에 맞춰 산산조각 내버립니다.
4. 아치 샷
이 샷은 정확한 스나이핑 보다 더 난이도가 높다고 하죠. 아치형으로 휘어지는 각도며 총알 무게, 그리고 농구공을 건드릴 위치까지 정확해야 슛골인이 되기 때문에 사격 묘기의 '홀인원'으로 불립니다. 물론 아래 영상은 살짝 거리가 짧은 편이네요.
5. 거꾸로 총 쏘기
권총을 거꾸로 뒤집어 새끼 손가락으로 방아쇠를 당겨야 하는 이 트릭샷은 생각 외로 엄청난 콘트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6. 거꾸로 매달려 총 쏘기
이제는 아예 사격자가 물구나무식으로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총을 쏩니다. 영국 SAS 특수부대는 실제로 가건물에서 이러한 훈련을 진행한다고 하죠.
7. '셀카 샷'
마치 셀카를 찍는 듯한 모습으로 총을 뒤로 쏘는 이 유저는 뒤에 보이지도 않는 목표물을 어떻게 맞췄는지 신기할 따름이네요.
8. 레인보우 식스 하프마일(800m) 샷
장거리 사격 자체만으로도 매우 난이도가 높죠. 하지만 아래 유저는 농구공을 달고 날아다니는 풍선을 800m 거리에서 맞춰, 공을 농구대에 골인 시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사격 묘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