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은 ITB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새로운 비즈니스석인 'Q스위트' (QSuite Business Class)를 공개했습니다. 카타르항공 그룹의 최고경영자 아크바르 알 베이커(Akbar Al Baker)는 "Q스위트는 지금까지 항공업계가 보지 못한 디자인과 승객들에게 더 많은 개인공간, 선택권 그리고 세계 최초 옵션들 여러가지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Q스위트는 개인 탑승객들 보다도 그룹을 위한 프리미엄 맞춤형 옵션들이 눈에 띄고 있죠. 다음은 4인 가족까지 배려한 비즈니스석의 혁신 '카타르항공 Q스위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카타르항공이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비즈니스석언뜻 다른 항공사들의 비즈니스 클래스와 별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카타르항공 그리고 그 밑은 대한항공의 비즈니스석의 모습입니다.
▼역시 다른 비즈니스석들과 마찬가지로 편안한 자세로 넓은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즐길 수 있고 나만의 공간에서 몸을 쭉 뻗고 꿀잠을 청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카타르의 Q스위트는 다른 항공사들과 달리 무려 3,000여개의 엔터테인먼트 옵션들을 선보이고 있죠.
▼하지만 Q스위트의 진짜 매력은 좌석들 사이로 설치된 파티션들이 움직이면서 드러나게 됩니다.
▼4명의 탑승객들이 서로 마주보며 앉을 수 있는 좌석 구조는 주변 방해를 받지 않고 비즈니스 미팅을 가질 수도 있죠.
▼또한, 항공업계 최초로 4인 가족이 함께 옹기종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구조로 형성 되기도 합니다.
▼동시에 Q스위트는 로맨틱한 여행을 원하는 커플들을 배려한 좌석 모드가 지원되죠.
▼역시 비즈니스 클래스 최초로 원한다면 두 좌석을 더블베드로 합쳐주기도 합니다.
▼카타르항공에 따르면 현재 보유한 194대의 에어버스와 보잉 비행기에 곧 Q스위트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죠. 또한, 2025년까지 900억달러 (약 104조4,000억원)를 투자해 200대의 비행기를 추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비즈니스석의 혁신, Q스위트는 벌써 자사 보잉777과 에어버스 A350에 적용되어 시험 운행중입니다. 아쉽게도 인천국제공항과 중동을 오가는 카타르항공의 에어버스 A330과 에어버스 A320 그리고 보잉787 기종들은 당분간 Q스위트를 만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