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으로 증명된 인기반찬 '김'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상 차릴 때 가장 만만한 반찬 중에 하나가 바로 '김'입니다. 평소 우리에게 친숙한 반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김은 놀랄만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김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어떻게 보면 삶의 큰 축복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김 8g은 우유 한 잔보다 더 많은 칼슘을 제공해줍니다. 그 외의 과학적으로 증명된 인기반찬 김의 놀라운 효능 10가지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1.  간 보호

김의 성분은 많은 치료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현재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것으로도 고려되고 있습니다. 김은 우리의 간이 손상 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으로 입증되었는데요, 하지만 한국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만큼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자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신경질환에 탁월한 효과

김은 아라키돈산(arachidonic acid)이 높은 수준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산은 수리 및 골격근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죠. 아라키돈산은 또한 신경 질환 치료에도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지키미

김은 수용성 섬유, 펩티드, 지질, 미네랄 등이 풍부해 고혈압, 이상 지질 혈증, 산화 스트레스, 혈관 염증 및 과다 응고로부터 심혈관 조건을 향상시켜 심장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쉽게 말해, 우리 심장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주죠.


4.  안티바이러스

플로로타닌(phlorotannins)은 김이 가지고 있는 슈퍼 요소 중 하나입니다. 플로로타닌은 바로 종양, 바이러스 및 암세포와 싸워줄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5.  안티-당뇨병

폴리페놀(polyphenols)은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간 속의 글리코겐(glycogen) 수치를 조절해줘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을 준답니다.

6.  비만 예방

알기네이트(alginate)는 여러 해조류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위장관 내에 건강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췌장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지방을 처리하고 분해하는 효소를 증가시켜 비만 예방에 탁월하죠. 한 때 유럽에서는 '김 샐러드' 다이어트 요법이 인기를 탔었죠. 


7.  항암 효과

단순히 김을 먹는 것 만으로도 암과의 전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 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활성 산소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어 여성들한테는 만점 음식으로 여겨지고 있죠.. 


8.  풍부한 영양 제공

이 슈퍼푸드 안에는 비타민 A, C, E 및 B(12) 뿐만 아니라 칼슘과 같은 풍부한 영양 성분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김 8g은 섬유질의 일일 권장 복용량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알짜배기 슈퍼푸드죠. 


9.  독소 배출

김에 존재하는 항산화 효소는 요로감염과 다른 유형의 염증들로부터 생기는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 디톡스 기능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갑상선종 환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죠


10.  골다공증 예방

김은 특히 칼슘 함유량이 높은데요, 정기적으로 드시는 식사에 김과 함께 해조류 식품을 섭취하게 될 경우, 골다공증의 위험을 훨씬 낮출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