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예상치 않았던 방법으로 재활용 가능한 뾱뾱이 사용법 12가지

일반적으로 뾱뾱이는 깨지기 쉬운 물건을 포장하고 간혹 한겨울 방한을 위해 방 유리창에 붙이는 것으로 국한되어 사용됩니다. 사실 이만해도 매년 난방비를 절약해 주는 효자상품인데, 이 외에도 사용법이 무긍무진하답니다.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이런 만능 뾱뾱이의 사용법! 다음은 우리가 전혀 예상치 않았던 방법으로 재활용 가능한 뾱뾱이 사용법 12가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 깁스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해 뼈가 부러진 경우, 뾱뾱이는 예상외의 도우미로 다가옵니다. 부상당한 팔이나 다리에 여러 번 뾱뾱이를 싸서 테이프로 제자리에 고정시키면 정식 깁스를 얻을 수 있을때까지 뼈를 고정해 주는 고마운 역할을 합니다. 


2.  한 겨울 자동차 유리 보호

한 겨울에 깊은 새벽잠 5분은 한 시간처럼 느껴 질 수 있죠. 그런데 자동차 앞 유리의 눈을 제거하려면 더 일찍 일어나야 될수도 있습니다. 이때 뾱뾱이는 고마운 나의 친구죠. 전날 밤 차량 앞 유리에 뾱뾱이를 붙이고 날아가지 않도록 와이퍼로 고정해줍니다. 다음 날 아침, 꽁꽁 언 서리 없는 깨끗한 앞 유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눈이 펑펑 오는 날이면 뾱뾱이의 역할은 더욱 빛이 나겠죠. 


3.  자동차 시트 커버

버스나 택시, 화물 차량 기사님 같은 경우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므로 여러가지 고충이 따르는 데요, 이때 뾱뾱이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울퉁불퉁한 부분이 밖으로 향하게 여러 겹을 겹쳐 의자 등받이에 대면 몸을 편안하게 지탱해주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죠. 


4.  침낭 시트

캠핑 갈 때도 뾱뾱이는 놀라운 방법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바로 침낭 아래 깔기 인데요. 보온 효과와 더불어 쿠션 역할까지 해줍니다. 또한 방수 효과도 있어 새벽에 올라오는 땅서리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죠. 


5.  옷 주름 방지

일반적으로 옷을 옷걸이에 걸어 장롱에 보관 할 때 아무리 다림질을 말끔히 한 후라도 막상 꺼내 입을 때는 옷걸이 각이 잡혀서 다시 다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보통은 조금 신경 쓰여도 그냥 입기 마련인데요. 이때 옷걸이의 옷이 닿는 부분에 뾱뾱이를 여러차례 감아주세요. 특히 바지를 반으로 접어 걸어 놓을 경우, 뾱뾱이가 감긴 옷걸이에 부드럽게 걸어 놓으면 꺼내 입을 때도 방금 손질 한 것처럼 각 없이 입을 수 있답니다. 

6.  방한 개집

한 겨울에 밖에서 자는 개들만 생각하면 안쓰러운데요, 이때 보온을 유지하기 위해 안전한 비독성 옵션인 뾱뾱이를 이용해 보세요. 보통 개들은 뾱뾱이를 갉아 먹지는 못할 겁니다. 이빨로 한입 무는 순간 ‘뾱’하고 터지는 소리에 놀랄 테니까요.


7.  신선한 소풍

소풍을 갈 때 탄산음료나 달걀 샐러드 샌드위치, 디저트 등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는데요. 이때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하려면 뾱뾱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동 중에 음식을 뾱뾱이에 싸서 보관한다면 소풍 장소에 도착해 훨씬 더 신선한 식사가 될 수 있죠.


8.  완벽한 베개

베개 속에 뾱뾱이를 넣는다고요? 상상하기 어려운 조합인데요, 베개 속에 뾱뾱이를 돌돌 말아 넣어준다면 나에게 맞는 편안한 베개 높이를 조절할 수도 있고 머리를 받쳐주는 부드러운 쿠션 역할까지 해줍니다. 


9.  머리 버블랩 롤러

열로 머리를 손상시키지 않고 아름다운 컬을 원하시나요? 머리에 플라스틱 롤러 대신 뾱뾱이를 감고 자 보세요. 플라스틱 롤러에 비해 수면 중에 걸리적거림도 없고, 아침에 일어나면 예쁜 컬이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10.  가방 & 신발 모양 유지

가방이나 신발을 보관할 때는 어떤가요? 첩첩히 쌓아 놓으면 사용시에 가방 또는 신발 모양이 찌그러지고 제멋대로 각이 잡혀 볼품이 없게 됩니다. 이때 사용 후 가방과 신발 안에 뾱뾱이를 넣어 모양을 잡아 놓고 보관하면 재사용시에 새 것처럼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죠. 


11.  식물 보호

이제 곧 겨울이 오고, 그리고 야외 컨테이너 식물의 일부는 서리로부터 몇 가지 보호를 필요로 합니다. 이를 대비해 뾱뾱이를 이용해 화분 안을 감싼 후 흙을 넣어 분갈이도 가능하고, 화분 겉을 감싸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넓게 펼쳐 화단에 비닐하우스 처럼 덮어 주셔도 좋습니다. 


12.  과일 오래 유지

섬세한 보관을 필요로 하는 과일들이 있습니다. 바로 복숭아, 배, 토마토와 같은 민감한 농산물들이 그 예인데요. 이들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 뾱뾱이로 살짝만 감아줘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혹은 냉장고 신선 코너 과일 박스 안쪽 표면에 뾱뾱이를 아예 붙이는 방법도 있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