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상큼한 만병통치약, 민트(박하)의 효능 9가지

일반적으로 우리가 민트(박하)를 생각할 때 쉽게 떠오르는 것은 신선한 호흡 또는 깨끗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박하 사탕, 껌, 또는 치약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민트의 마법과 같은 효과 측면에서 볼 때 빙산의 일각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민트는 여성들의 베스트프렌드라고 흔히 불리웁니다. 왜 유독 여성들한테 좋을까요? 다음은 여성들의 상큼한 만병통치약, 민트(박하)의 효능 9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주변에 사랑하는 그녀가 있다면  꼭 민트를 선물해보세요!

1.  피부 트러블 방지

피부가 안 좋은 날은 화장이 뜨고 뾰루지라도 올라오면 하루 종일 우울한 기분까지 듭니다. 하지만 민트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A는 과도한 오일 생산을 막아 주어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주죠. 또한, 민트의 항산화제 역시 건강하고 세균없는 피부를 유지시켜줍니다. 간단한 사용법으로 민트즙을 피부에 직접 촉촉하게 뿌려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이 또는 레몬 주스와 같이 혼합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2.  모유 수유에 필수 아이템: 민트 오일

때로는, 여성들이 모유 수유를 하면서 유두 주변이 갈라지고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심하게 균열, 또는 통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민트 오일을 유두 주변에 발라주면 천연 연고처럼 효과를 당장 볼 수 있죠. 민트 오일은 항염 효과가 있고 상처 또한 치유해 줄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 만점

민트를 먹으면 소화 효소가 몸에 적절하게 작용하고 신진대사가 원할해집니다. 이럼으로써 체중 감소와 전반적으로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죠. 


4.  생리 우울감 해소

여성들은 한달에 한번 마법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우울감과 피로가 함께 동반되는데요. 민트는 잠든 뇌의 기능을 다시 충전시켜주는 자극제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멘톨(menthol)은 진정효과가 탁월하면서 우울한 감정과 피로를 달래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민트 차를 마시거나나 민트의 부드러운 향기를 깊게 들여 마셔 호흡하면 편안해지면서 진정효과를 볼 수 있죠.


5.  구강위생 향상

보통 입냄세를 제거하기 위해 박하사탕이나 민트 껌을 씹죠. 하지만 민트는 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입안 세균을 퇴치하는 완벽한 천연 구강위생제입니다. 이외에도 박테리아를 죽이고 신선한 호흡을 위해서 입 안에 박하 또는 스피아민트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잔병 치료

민트는 다른 음식에 비해 높은 산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산화 방지제는 우리 몸에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파괴시켜주죠. 이 뿐만 아니라 우리 몸 건강에 전반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요, 예를 들어 가벼운 구역질이나 긴장감을 해소시키도 합니다. 민트를 물과 함께 섞어 스프레이 형식으로 섭취할 다른 음식에 뿌리면 좋습니다. 혹은 따듯한 차로 드셔도 좋죠.


7.  입덧 메스꺼움 완화

구역질이 날 때 박하맛 껌을 씹으면 한결 나아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입덧이 심할 때 박하맛 사탕이나 민트 차를 드시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민트의 강력한 향이 복통을 완화하고 두통을 진정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한 두통 시에는 에센셜 오일을 직접 사용하여 진정시켜줄 수 있죠.


8.  시도때도 없는 알레르기 증상 완화

민트는 자연적으로 멘톨을 포함하고 있어 염증을 시원하게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로즈마린산 (rosmarinic acid)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민트 차를 마시거나 페퍼민트 오일의 향기를 흡입하면 민트의 자연 치유를 느껴보실 수 있죠.


9.  소화 촉진

여성들의 상큼한 만병통치약, 민트는 소화 과정을 촉진시키고 입의 침샘을 깨워 자극시켜 줍니다. 이로써 분비되는 침이 바로 자연 소화제가 되죠. 특히 민트는 에피타이저나 디저트로 먹을 때 빛을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