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 사용법 & 꿀팁 12가지, 무지개토는 살아있다!

스냅챗 사용법 & 꿀팁 12가지, 무지개토는 살아있다!



하루에 4억개가 넘는 메시지가 업로드가 되는 스냅챗,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무지개토 어플로 더 알려져 있죠. 2013년에 페이스북이 3조4,000억 원에 인수하려 했지만 실패했고 구글은 4조5,000억 원을 제시해지만 거절당했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몰고온 무지개토 어플 스냅챗,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그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2015년 9월 15일 업데이트 이후로 무지개토 렌즈가 사라져서 많은 분들이 당황해 하셨죠. 하지만 아직 사용할 수 있다는 굿 뉴스! 예전 렌즈를 불러들이는 방법에서 필터를 재밌게 사용하는 팁 등, 12가지의 스냅챗 사용법 및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예전 렌즈 다시 살려오기 (무지개토 "다시" 사용법)

'무지개토' 아니면 '악마의 렌즈'가 많이 그리우시죠? 스냅챗은 매일 새로운 렌즈들을 선보이면서 바꿔주는데 예전 렌즈들을 쉽게 불러다가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바로 스마트폰에서 그 렌즈를 사용할 수 있었던 날짜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죠. 


iOS에서는 설정 --> 일반 --> 날짜 설정하기로 들어가서 '자동으로 설정'을 꺼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설정 --> 날짜 및 시간 --> '자동 날짜 및 시간' 상자를 비워주세요.


그런 다음에 새로운 날짜를 정해줘야 되는데, 일단 2015년 9월 15일 전으로 맞춰주시면 '무지개토' 또는 '악마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물론 사용하고 난 후 웬만하면 날짜를 다시 자동으로 설정해놓는것이 여러분의 스마트폰이나 어플들한테 이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겠죠.




2.  두가지 필터 동시에 사용하기

만약 지오필터(시간, 온도, 도시 위치 등)와 스냅챗의 포토 필터(빈티지, 흑백 등) 중에 어떤 것을 사용할지 정 못정하겠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가지를 같이 사용할수있는 스냅챗 사용법이 있거든요. 일단 보통같이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 사진 위를 스와이프 해주세요. 그런 다음에 한 손가락으로 스크린을 꾹 누르고 다른 손가락으로 두번째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스와이프를 해주세요. 한방에 안될 때가 많아서 연습이 조금 필요할 수는 있겠지만 이 방법으로 원하는 두가지의 필터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답니다.



3.  프로필 사진 = 개인 QR 코드

상대방이 스마트폰으로 여러분의 스냅챗 프로필을 찍으면 바로 친구 추가가 됩니다. 쉽세 설명해서 여러 점들이 흩어져 있는 노란 프로필 사진 박스는 개인 QR 코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 프로필 박스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는 명함에 출력해놓으면 바로바로 친구추가가 쉽게 이뤄질수 있겠죠?


4.  동영상 보내기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SNS를 통해서 짧은 동영상을 보낼 수 있는데 딱 10초짜리만 취급합니다. 동영상을 찍고 싶다면 동그란 버튼을 꾹 눌러주면 됩니다.




5.  밤에 찍는 셀카

잠들기 전에 잠깐 셀카를 찍고 싶은데 너무 어두워서 고민이 된다면 스마트폰의 플래시 기능이랑 상관없이 해결할 수 있는 스냅챗 사용법이 있습니다. 설정 --> 추가 서비스 --> 관리 --> "앞면 플래시"를 체크해주세요. 이렇게 설정해 놓은 후 상단 왼쪽에 플래시를 눌러서 셀카를 찍으면 문제 해결!




6.  스마트 필터

일단 스마트 필터를 사용하려면 설정 --> 추가 서비스 --> 관리 --> "필터" 상자를 체크해주세요. 이제 사진을 찍을 때 마다 양옆으로 스와이프를 해서 찍은 시간, 온도, 속도, 장소를 기입해줄 수 있습니다. 추가로 흑백 필터와 빈티지 스타일 필터 등 여러 색상의 필터링도 적용할 수 있죠.




7.  이모티콘으로 색깔 더 주기 

어플의 이모티콘 스티커들을 사용해서 여러분의 사진에 색을 더 강조해 줄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의 이모티콘을 고른 다음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화면이 꽉 차고도 남을 정도로 확대해주세요. 그런 다음에 위치를 잘 조정해줘서 본 사진에 새로운 색 필터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8.  페이스타임? 무료 영상통화 

채팅 기능에 들어가서 상대방이랑 대화를 나누고 있으면 오른쪽의 노란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만약 상대방과 함께 동시에 그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타임과 같이 실시간 영상 통화가 가능하죠.  




9.  친구한테 보여지는 내 이름 수정하기 

메인 화면에서 상단 중간에 보이는 스냅챗 로고를 클릭한 후,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이 젹혀있는 (아래 빨간 표시)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상자가 나옵니다.




10.  '나의 스토리' 기능 

'나의 스토리' 기능에서 내 스냅챗 스토리를 최근 24시간 내로 본 사람 숫자와 내 스토리의 스크린샷을 찍어간 횟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스토리를 눌러주면 어떤 사용자들이 보고 갔는지 자세히 알려주죠.




11.  사진 업로드 하기 

스냅챗 사용법으로 가장 짜증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모든 사진과 영상은 찍고 난 다음에 바로 보내야 한다는 점이죠. 실시간 소셜 연동을 중요시하다 보니 포샵처리를 할 시간조차 않줍니다. 하지만 다행히 외부 (무료) 어플리케이션들이 이 불편한점을 개선시켜 주네요. 여러개가 있는데 그 중 "Upload'n'Roll"이 제일 많이 사용됩니다.


 


12.  스냅 비밀리에 저장하기 

또 하나의 불편한 점으로 스냅챗은 여러분이 스크린샷을 찍거나 스냅을 저장하면 친구한테 바로 알림이 갑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무료 외부 어플들이 이 기능을 막는데요, "Snapkeep"이라는 어플은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저장해도 상대방이 전혀 모르죠. 이 어플은 무료인데다가 광고도 없고 무제한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제한 스토리를 저장하고 싶다면 99센트 정도 하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