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무술 17단을 보유한 놀라운 몸짱 트레이너의 정체

오늘은 "종합무술 17단을 보유한 압도적인 몸짱 트레이너" 이린을 소개할까 합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꾸준히 무술을 연마했을 뿐만 아니라 체육교육 석사과정까지 밟아 전문적인 헬스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빼어난 외모와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 덕에 게임/의류 모델로도 활동중인 그녀는 피트니스 4인조 걸그룹 '베베헬'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그녀의 종합무술 17단이 놀라운 이유, 그리고 헬스 트레이너로서의 그녀의 활약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릴 때 몸이 약했던 그녀는 아버지의 권유로 운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유도 선수셨기 때문에 딸도 그만큼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욕심이 있으셨고 이린은 약한 몸을 튼튼히 하고자 자연스럽게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그녀가 처음으로 접한 운동은 태권도로 무려 5살 때부터 무술을 배웠다고 합니다. 정말 한 평생동안 무술을 연마해온 그녀입니다. 


▼커가면서 꾸준하게 무술 영역도 넓혀나갔고 그래서 지금의 종합무술 17단의 이린이 탄생했습니다. 태권도 4단, 용무도 4단, 합기도 4단, 격투기 2단, 유도 1단, 검도 1단, 우슈 1단, 총 무술 17단의 놀라운 유단자입니다. 격투기 대회에 나가 금메달을 딴 경험도 있다는 이린은 격투기를 하면서도 큰 흥미를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성취감을 많이 느낄 수 있어 좋았던 운동이었다고 회상하고 있습니다.


▼"운동하면서 어려움은 없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하는 것이 생활화 되어 있어 큰 어려움을 느낀 적은 없었다고 명료하게 대답했습니다. 하루 3시간씩 운동하는 것이 몸에 배여 있었기에 어려움을 느끼기 보다는 늘 운동하는 시간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학창시절은 물론 지금까지 살이 찔 틈조차 없었다고 하는 그녀입니다. 

▼그녀는 인생 전체를 무술과 운동에 받친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 '마샬 다이어트'라는 운동법을 개발했습니다. 마샬 다이어트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무술의 장점을 혼합한 운동으로 그녀 자신이 누구보다 자신있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무술을 혼합하여 다이어트 운동법을 만들어냈습니다.


▼무술의 동작을 통해서 살을 빼는 마샬 운동법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골밀도가 높아지고 피부의 탄력이 생기는 효과도 가져온다고 합니다. 낙법 등의 뼈를 자극하는 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골교체율이 낮아지면서 골밀도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피부처짐도 완화되어 동안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법이라며 자랑스럽게 소개했습니다.


▼그녀는 수년동안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조금 더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는 없을까? 가르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위의 마샬 다이어트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운동을 배우시는 분들에게 무술을 섞어서 지도해보니 상당히 흥미로워 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린은 같은 운동을 하면서도 좀 더 여성스러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무술 동작을 접목한 마샬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뻗고 찌르는 등의 무술 동작으로 만들어진 근육들은 가늘고 길게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특히나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남들이 봤을 때, 잘생기고 예뻐보이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그리고 자기 관리 차원에서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이린은 자신의 소신을 밝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일시적인 몸 만들기 운동이 아닌 꾸준한 운동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