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동안 매일 팔굽혀펴기 150개한 남자의 놀라운 변화

오늘은 "4주 동안 매일 팔굽혀펴기 150개를 한 남자의 놀라운 변화"에 주목해볼까 합니다. '비록 작은 도전이었지만 작은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라고 밝힌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4주동안의 팔굽혀펴기를 하루도 빠짐없이 실천하였고 그 운동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기까지 했습니다. 이 '운동동기부여' 영상은 유투브에서도 많은 화제를 낳아 이제 백만뷰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한 번쯤은 '매일 팔굽혀펴기를 열심히 하면 몸이 얼마나 좋아질까?'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생각은 하지만 쉽게 실천하기는 힘든 궁금증에 불과했습니다. 그런데 이 간단한 의문을 바탕으로 직접 실천에 나선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작은 도전'님입니다.


▼그는 31세의 청년으로 예전에 헬스장은 몇 번이고 끊었지만 진득하게 다닌 적은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팔굽혀펴기에 도전해보고자 마음 먹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4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50개 푸쉬업에 도전하게 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그는 2017년 7월 5일, 79.3kg의 몸무게로 '매일 팔굽혀펴기 150개하기'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팔굽혀펴기는 물론 다른 웨이트 운동도 일주일에 3~4번 정도 했다고 밝혔지만 단, 팔굽혀펴기 외 다른 가슴운동은 일절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4주 운동의 결실은 어떠했을까요? 

▼1주차에는 팔굽혀펴기를 하는 자체가 많이 힘들어보입니다. 자세도 안정되어 있지 않고 한 번할 때마다 부들거리는 몸이 동영상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그 역시 1주차 후기에는 "가슴과 어깨, 팔 쪽에 알이 배겨서 움직일 때마다 좀 아팠다"고 운동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1주차에는 총 315분의 운동을 하였으며 하루 평균 45분의 운동량을 소화했습니다. 


▼2주차에는 팔굽혀펴기를 하는 속도에서부터 확연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좀 더 수월하게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는 오늘의 주인공, 작은 도전님입니다. 그만큼 이 운동에 몸이 적응을 했다는 것인데요. 근육통에도 조금씩 익숙해졌으며 2주차가 되면서 체중도 본격적으로 내려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주차에는 총 280분의 운동을 하였으며 하루 평균 40분의 운동량을 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3주차에는 확실히 운동하는 각이 나온다고 할까요? 팔굽혀펴기를 하는 속도가 빨라졌음은 물론이고 자세도 훨씬 안정적입니다. 주인공도 운동에 익숙해진만큼 좀 더 고난이도 팔굽혀펴기를 소화하고자 노력한 것 같습니다. 바로 푸쉬업바를 사용했는데요.


푸쉬업바를 사용하면 맨손 푸쉬업을 하는 것에 비해 더 많이 내려갈 수 있어서 더욱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속목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하기 때문에 3주에 걸쳐 하루도 빠짐없이 푸쉬업을 한 주인공의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도 필요한 기구였던 것 같습니다. 3주차에는 총 320분의 운동을 하였으며 하루 평균 46분의 운동을 하였습니다.


▼4주차가 되자 푸쉬업 150개에 익숙해졌다고 느낀 주인공은 푸쉬업바와 더불어 다른 푸쉬업 자세에도 도전했습니다. 맨손 푸쉬업 150개 목표에만 그치지 않고 자기자신에게 계속해서 더 큰 과제를 주고 도전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하고 있는 어깨도 떡 벌어진 것 같고, 몸도 그만큼 좋아진 것처럼 보이는 작은 도전님입니다. 4주차에는 총 305분의 운동을 하였으며 하루 평균 44분의 운동량을 소화했습니다. 


▼마지막날의 사진을 보면 확실히 가슴근육을 비롯한 상체근육이 많이 발달한 것이 눈에 띕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던 4주 전과 비교해보면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보다 극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 다소 통통했던 모습과는 달리 운동 후에는 딱 벌어진 어깨에 탄탄한 몸매를 갖게 된 것입니다. 79.3kg에서 76.5kg로 약 3kg 감량에도 성공했습니다. 그는 4주동안 총 1220분 시간만큼 운동했으며 하루 평균 43.75분이나 운동했다고 합니다. 


▼팔굽혀펴기는 간단해보이지만 전체 근육을 이용하는 온몸 운동이기 때문에 이두박근은 물론이고 중추근육이나 삼각근과 하체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법입니다. 팔굽혀펴기를 하면 코어 근육 강화를 이끌어내서 자세교정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4주동안 하루 평균 44분씩 실천했으니 몸에 나타난 놀라운 변화도 당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은도전님의 유튜브 원본 영상)


도전을 하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도전이 어려운 이유는 대부분이 작심삼일로 끝나버린다는 것입니다. 물론 작은 삼일들이 모여서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꾸준하게 도전을 지속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무엇보다 어려운 것이 도전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작은 도전'님의 영상이 화제가 된 것은 이를 실천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4주라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팔굽혀펴기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같은 정신으로 작은 도전을 성공으로 이뤄낸 주인공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작은도전'님과의 동의하에 만들어진 콘텐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