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도배했던..." 프리미엄 청바지로 승승장구했던 브랜드의 몰락

프리미엄 청바지 유행을 선도하던 브랜드
트루릴리젼은 어떤 브랜드?
트루릴리젼의 몰락 이유
우리나라에서 트루릴리젼 진을 구하려면


예전에 연예인 청바지로 명성 높았던 프리미엄진 브랜드가 있습니다바로 “트루릴리젼”입니다한 벌에 20~30만 원 대의 디자이너 청바지를 판매하며 200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이죠하지만 현재우리나라에서는 이 브랜드를 찾아보기가 아주 힘듭니다“트루릴리젼”의 근황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트루릴리젼"은 어떤 브랜드?



트루릴리젼은 미국 브랜드로 청바지 업계에서는 후발주자입니다트루릴리젼의 뜻은 “세상에 종교는 많지만 진정한 종교는 사람이다”로 종교를 구분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청바지를 만들고 싶어 하는 창립자의 이념 아래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트루릴리젼이 유명해진 건 연예인이 많이 입고 매체를 통해 보이면서인데요과거에도 고가의 디자이너 청바지가 존재했지만, Levis Jean이나 Gap과 비교해 특히 다양한 디자인의 청바지 제품들을 소량으로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았습니다



2000년대에는 트루릴리젼을 비롯해 에비스 진세븐진허드슨 진 등 30~40만 원을 훌쩍 뛰어넘는 청바지가 유행했습니다이 시기에는 어느 브랜드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브랜드의 특징이 드러나는 상품이 많이 팔렸다고 하죠트루릴리젼은 이런 프리미엄진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파산한 트루릴리젼...?



2013년에는 매출이 4 9천만 달러를 기록하기도 한 트루릴리젼하지만 트루릴리젼은 결국 2017년 미국 법원에 파산 신고를 하고 맙니다. 2017 1월로 끝난 회계연도에서 트루릴리젼은 총 7850만 달러의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트루릴리젼은 왜 몰락하게 된 것일까요?



많은 언론 매체들은 이를 온라인 쇼핑의 부상과 Zara, H&M 등과 같은 패스트패션에서 저렴한 청바지를 사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또한 새로운 디자인 제품들이 소비자의 호응을 얻지 못한 것도 어려움이 가중된 것의 주요 이유로 언급되었습니다.

트루릴리젼뿐만 아니라 ‘아메리칸어패럴’, ‘짐보리’, ‘퀵실버’ 등 다른 미국 유명 의류업체도 이 시기 파산 보호 신청 기업 명단에 줄줄이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인터넷 검색 결과 현재 우리나라에는 트루릴리젼 매장이 풋 웨어 매장 포함 7곳 밖에 없다고 뜹니다트루릴리젼 진을 구하는 사람은 직구를 하거나 중고 거래를 하는데 중고 거래도 현재 물건을 찾기 힘들어 어렵다고

하네요.



유행은 빠른 속도로 변하죠트루릴리젼이 현재 보기 힘들어진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에 대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하지만 한때 유행하던 브랜드가 잊히는 것은 아쉬울 수밖에 없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