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최고의 네이티브 광고(애드) 켐페인 톱7

2015년 역시 네이티브 광고 (애드)가 큰 성장을 보이면서 여러 퍼블리셔들이 브랜드들한테 스폰서(협찬) 기사들을 제공했고 모바일 광고 옵션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2015년 전 세계 네이티브 광고 시장이 79억 달러 (9조 4,760억 원)였던 반면에 2018년에는 210억 달러 (25조1,9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Hubspot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네이티브 애드와 에디토리얼 콘텐츠를 같은 시간을 들여 봤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그만큼 광고와 기사 내용이 같이 잘 묻혀졌다는 뜻인데, 다음은 2015년에 가장 효과적으로 재미를 본 Native Ads 7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5 네이티브 광고 톱7

1.  Cocainenomics

브랜드: 넷플릭스 | 퍼블리셔: 월스트리트저널

http://www.wsj.com/ad/cocainenomics

넷플릭스는 파블로 에스코바와 1980년대 멕시코 마약 카르텔에 대한 자사의 새로운 TV쇼를 홍보하기 위해서 월스트리트저널 (WSJ)과 손잡았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암흑세계의 마약 시장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동영상과 사진, 지도, 퀴즈, 그리고 리더들과 소통을 유도하는 인터액티브 콘텐츠들을 내놓았죠.




2.  렉스 루서 주니어

브랜드: 워너 브라더스 | 퍼블리셔: 포츈

http://fortune.com/contentfrom/2015/10/05/lex-luthor-jr/ntv_a/3dsBA58oDAfxgFA

2016년 개봉할 배트맨 vs. 슈퍼맨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서 워너 브라더스 (Warner Bros.) 배급사는 온라인 잡지사 포츈과 네이티브 광고 켐페인을 내보냈죠. 이 콘텐츠는 배트맨 vs. 슈퍼맨의 주연 악당인 렉스 루서라는 인물을 대상으로 가상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마치 유명한 CEO나 비즈니스맨과 인터뷰하는 식으로 기사를 냈습니다.



3.  어센트

브랜드: 넷플릭스 하우스 오브 카드 | 퍼블리셔: 더 아틀란틱

http://www.theatlantic.com/sponsored/house-of-cards/the-ascent/271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인 "하우스 오브 카드"의 새로운 시즌 The Atlantic을 홍보하기 위해서 유명한 퍼스트 레이디들의 영향과 정치적인 파트너쉽, 결혼, 그리고 백악관으로 향하는 권력의 길을 흥미롭게 다뤘죠.


4.  몸을 바꾸기 위한 30일간의 챌린지

브랜드: 퓨마 | 퍼블리셔: Refinery 29

http://www.refinery29.com/30-day-workout-plan#.t2la8l3:vwE7

네이티브 애드는 브랜드와 퍼블리셔가 협작해서 이커머스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퓨마는 Refinery 29을 통해서 30일짜리 운동 계획과 세부적 운동방법을 담은 달력, 그리고 에디토리얼 포토들을 소개시켰죠.



5.  #MakeTechHuman

브랜드: 노키아 | 퍼블리셔: Wired

http://www.wired.com/category/maketechhuman

#MakeTechHuman은 1년짜리 프로젝트로서 노키아와 IT전문 잡지사인 Wired가 협작해서 인공지능 (AI) 개인정보보호 등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비즈니스와 과학분야 리더들에 대한 내용부터 여러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6.  Working Better

브랜드: 제록스 | 퍼블리셔: The Atlantic

http://www.theatlantic.com/sponsored/xerox-working-better/working-better/625

미국의 유명 컬쳐 매거진인 The Atlantic은 제록스 브랜드와 함꼐 세계 최고 경영대학원인 워튼과 MIT에서 여러 유명 전문가들을 섭외해서 팀워크와 생산능력 등을 개선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들한테 전달할 내용들을 콘텐츠화 시켰습니다. 이 내용이 소개된 즉시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었었죠.



7.  A to Z 베드룸 아이디어

브랜드: IKEA | 퍼블리셔: 텔레그래프

http://ikeabedrooms.telegraph.co.uk

글로벌 가구 업체 이케아 (IKEA)는 침대에서 잠잘때 해도 되고 안되는 행동들을 영국 유명 일간지 텔레그래프와 함께 재미있는 콘텐츠로 꾸며봤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알파벳의 각 글자들은 편안한 잠을 잘 수 있는 꿀팁과 짧은 동영상들을 보여줬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