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종류 별로 글올리기(포스팅) 가장 좋은 시간대

소셜미디어는 개인이나 업체가 만든 콘텐츠를 올려서 그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올리고 싶을때 콘텐츠를 아무 SNS 종류에다 올린다고 다 되는것이 아니죠. 어떤 시간대는 다른 시간대보다 더 큰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아쉽게도 이에대한 완벽한 답은 없습니다. 시간대는 사실 SNS 종류부터 타겟 고객층, 타겟 지역, 콘텐츠 종류 (재미로운 이벤트 또는 심각한 글), 그리고 목표 (클릭, 좋아요, 또는 공유)에 따라 다 달라지죠. 하지만 다행히 충분한 데이터를 통해서 Hubspot, QuickSprout, 허핑턴포스트, 패스트컴퍼니, KISSmetrics 등이 같이 공개한 자료가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트위터, 구글+, 핀터레스트에 콘텐츠를 올릴 때 다음과 같은 가이라인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SNS 종류에 따라 포스팅하기 가장좋은 시간대


1.  페이스북

사람들은 페이스북을 집에서 또는 작징에서 사용하고 모바일과 데스크탑 구분 없이 모두 사용하죠. 크게봤을 때,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제일 좋은 시간대는 오후 일찍입니다. 특히 주말 토일요일에는 낮 12시에서 1시, 수요일에는 낮 3시에서 4시, 그리고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낮 1시에서 4시가 가장 반응이 좋죠. 세부적으로 보면, 오후 1시에 포스팅한 콘텐츠들은 가장 많이 공유되고, 오후 3시 글은 가장 많은 클릭율을 보게 됩니다.



2.  트위터

트위터는 일반 직장인들이 출퇴근할때 또는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에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보통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2시에서 3시, 그리고 퇴근시간인 오후 5시부터 6시 (특히 수요일)가 가장 포스팅하기 적절한 시간대죠. 이중에서도 오후 5시에 올리는 콘텐츠가 가장 높은 리트윗을 보이고, 점심시간인 12시와 퇴근시간인 6시에 가장 높은 클릭율을 보인답니다.



3.  인스타그램

여기 리스트되어 있는 SNS 종류 5가지 중 인스타그램은 유일하게 모바일 전용 플랫폼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면서, 그만큼 언제나 어디에서 인스타그램은 이용되죠. 일단 인스타그램은 일과시간을 제외하면 가장 높은 반응을 보입니다. 특히 일과시간 피크타임인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3시~4시 사이는 피해줘야 됩니다. 이 외에 모든 시간대는 문안하죠.



4.  핀터레스트

아직 우리나라 비즈니스들이 핀터레스트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이 SNS 종류의 파급력은 대단하답니다. 거기다가 이미지의 한 부분으로 다른 이미지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같이 여러 놀라운 툴들이 많죠. 핀터레스트의 유저층은 여성들이 많고 대부분 저녁/밤 시간을 많이 이용하죠. 특히 오후 8시부터 11시 사이가 가장 핀(Pin)하기 좋은 시간대고, 피크타임은 밤 9시라고 하죠. 여기에 주말 토요일에는 새벽 2시에서 4시 사이도 콘텐츠를 올리기 좋은 시간으로 꼽힙니다. 핀터레스트는 재미있게도 요일별 반응이 좋은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월요일은 휘트니스 관련 핀, 화요일은 IT, 수요일은 명언관련, 목요일은 패션, 금요일은 움짤 (GIF), 토요일은 여행관련, 그리고 일요일은 음식과 크래프트/DIY 아이디어들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죠.



5.  구글플러스

구글플러스는 SNS 종류 중에서 신기하게도 오전 시간에 좋은 반응을 보입니다. 주중 오전 9시부터 11시 사이가 가장 좋은 포스팅 시간대인데, 그 중 수요일이 피크타임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