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어플 순위 - 이색 소셜 데이트 앱 30가지

벌써 발렌타인데이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많은 모바일 싱글족들은 소개팅 어플 순위를 검색해보면서 자기한테 맞는 데이트 앱을 찾고 있겠죠. 틴더 (Tinder)가 해외에서 대박을 친 이후 수많은 소셜 데이팅 어플들이 우후죽순 생겨났는데, 그 중에서도 정말 이색적이면서 독특한 성격과 조건들을 갖춘 소개팅 어플들 30개를 순위로 매겨봤습니다. 같이 함 보실까요?


소셜 데이트 앱 - 이색 소개팅 어플 순위 톱30

1.  The Revealer

리빌러는 프로필 사진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20초간 녹음된 사용자들의 목소리로 상대방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2.  Glimpse

글림스는 인스타그램과 연동된 무료 포토 데이트 앱입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과 소개팅 어플의 만남이라고 보면 되죠.


3.  JCrush

JCrush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해서 주변 위치에 있는 유대인들을 찾아주는 이색 "종교" 소셜매칭 어플이죠.


4.  Looksee Dating App

룩시는 포토그래퍼들을 위한 데이팅 앱입니다. 사용자들은 상대방의 포토그래피 스타일과 작품 포트폴리오들을 보고 매칭을 찾습니다.


5.  링크드인 LinkedUP

LinkedUP은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유명 SNS 링크드인이 만든 소개팅 어플입니다. 


6.  Tatchat

탯챗은 타투 (문신) 마니아들을 타게팅한 소셜 매칭 어플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7.  Happn

Happn은 샌프란시스코, 파리, 바로셀로나, 암스테르담에 처음 출시되었는데, 한번 서로 스쳐갔는데 놓친 인연을 다시 찾아주는 플랫폼이죠.

8.  Match.com

소개팅 어플 순위와 사이트 상위에 있는 매치닷컴은 최근 고객들한테 예전에 헤어졌던 전 남친 또는 여친과 비슷한 사람들을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 찾아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죠.


9.  Collide

콜라이드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매칭 어플입니다. 프로필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구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죠.


10.  Netfling

넷플링은 유저들의 넷플릭스 서비스 기록을 추적해서 가장 가까운 영화 선택 성향들을 매칭시켜줍니다. 


11.  WyldFire

와일드파이어는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데이트 앱입니다. 특히 모든 남성들은 기존 여성 멤버들로부터 특별히 초청받아야 가입할 수 있게 되죠.


12.  Wingme

윙미는 소셜 기능을 최대 활용한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사용자들의 매칭을 돕기 위해서 친구들이 "도우미"로 자청해 지원사격을 할 수 있게 해놓았죠.


13.  The Luxy App

럭시는 남자든 여자든 최소 20만달러 (2억4,330만 원)의 통장 잔고를 증명해야 가입을 할 수 있는 슈퍼리치들의 럭셔리 데이트 앱입니다. 특히 여러 CEO들과 억만장자들, 헐리우드 연예인, 그리고 스포츠 선수들이 애용한다고 하죠.


14.  Dreamcliq

드림클릭은 이름과 살고 있는 위치 외에는 아무 텍스트를 허락하지 않고 오직 사진만으로 자신을 표현하게 하죠.


15.  Wing Ma'am

윙맴은 4,000명의 회원을 보유한 최초 레즈비언들의 소개팅 어플로 이 카테고리에서 1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6.  The Rendeevoo

런디부는 자칭 "실제 데이트의 우버"라고 부릅니다. 스피드 데이팅으로 유명한 런디부는 서로주고 받는 채팅은 많이 제외시키고 실제로 약속을 잡아서 와인이나 칵테일 한전을 하러 바로 갈 수 있도록 만들었죠.


17.  Align

얼라인은 유저들의 별자리들을 분석해서 가장 잘 어울리는 파트너를 찾아냅니다.


18.  The Carrot Dating App

출시 당시 상당히 논란을 일으켰던 캐럿 데이팅 앱은 호감이 가고 만나고자 하는 유저한테 "당근"을 보낼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당근"은 선물로서 꽃, 쇼핑 여행 또는 성형수술까지 시켜줄 수 있죠. 불법은 아니지만 이 어플을 개발한 MIT 대학원생 브랜든 웨이드는 미디어로부터 많은 뭇매를 맞았습니다. 

19.  Bilin

중국 소개팅 어플 빌린은 서로 마음에 드는 유저 두명이 매칭되면 문자 보내기가 아니고 바로 통화가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죠.


20.  Hinge App

힌지는 이상하거나 랜덤한 사람들을 만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페이스북 친구의 친구까지 (3단계 까지)만 매칭을 할 수 있게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21.  Whim

이 어플은 서로 문자하는 것을 줄이고 매칭이 되기 전부터 서로 비워둘 날짜를 맞추게 해서 성사가 되면 바로 만날 수 있도록 액션 기반 서비스입니다.


22.  One Good Crush

원굿크러시는 여기 이색 소개팅 어플 순위들 중 유일하게 자신의 성별을 남여 외에도 트렌스젠더 남성, 트렌스젠더 여성, 또는 퀴어 (queer)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3.  HeavenlySinful

헤븐리신플은 매칭되기 전에 상대방을 찾는 목적을 정확하게 정하게 되어있죠. 예를 들어서 천국 (Heavenly) 쪽을 택하면 캐쥬얼 데이트를 말하는것이고, 죄 (Sinful) 쪽을 선택한다면 원나잇을 원한다고 표현하게 됩니다.


24.  Bumble

범블은 또 하나의 여성을 위한 소셜 데이트 앱입니다. 남성 유저들은 좋은 행동과 에티켓, 매너 등을 바탕으로 적립금 형태로 점수를 쌓게 되는 방식을 적용받습니다.


25.  Cliick

크리익은 유저들이 읽은 신문 기사들을이나 검색된 글들을 바탕으로 비슷한 취향들을 묶어 매칭시켜줍니다.


26.  Button Match

버튼매치는 게이머들을 위한 소셜 매칭 서비스입니다.


27.  Ttrot

Ttrot는 글로벌 매칭 서비스로 지구 어디에서나 연결시켜줍니다. 


28.  TrueView

트루뷰는 이벤트 중심 매칭 어플로 미술이나 음악, 스포츠, 박물관 탐방 등 수많은 이벤트로 유저들을 묶어주죠.


29.  SCORE

스코어는 유저들한테 카테고리별로 짧은 퀴즈들을 내주는데, 이 퀴즈 답변들에 따라 알고리즘을 통해 매칭 파트너들을 찾아내주죠. 


30.  Sizzi

마지막 순위로 오스카 메이어가 만든 Sizzi 앱은 베이컨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셜 소개팅 어플이죠. 이보다 더 이색적일수는 없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