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프지 않게 손가락 가시 빼는법 10가지

손가락이나 발에 박힌 가시를 바늘이나 집게로 빼려면 정말 아플 때가 많죠. 특히 내가 아닌 아이들 손발에서 가시를 빼는 일은 더더욱 진땀빼는 일이 됩니다. 하지만 집안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일상 용품으로 쉽고 아프지 않게 가시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만약 아래 리스트에 나와있는 방법들보다 더 좋은 팁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다음은 집에서 일상용품으로 아프지 않게 손가락 가시 빼는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시 빼기전에 먼저 해야될 일!

먼저 가시가 박힌 부위를 미지근한 물에 비누와 함께 씻어줍니다. 그런 다음 수건으로 조심히 말려주죠. 참고로 축축한 피부는 가시를 빼는데 더 어렵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절대 손톱으로 짜서 가시를 빼려고 하지 않습니다. 가시가 부서지거나 더 깊게 들어갈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1.  베이킹소다

가장 흔하고 효과적으로 손가락 가시 빼는법으로 베이킹소다가 이용됩니다. 특히 작은 가시가 피부 깊숙히 들어갔을 때 유용하죠. 먼저 베이킹소다 가루를 물과 섞어서 반죽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후 가시가 박힌 부분에 발르고 반창고를 그 위에 쌓아주죠. 24시간을 기다린 후 반창고를 빼면 가시가 피부 표면 밖으로 나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집게로 조심히 빼주고 손이나 발을 물로 씼어주면 되죠.


2.  테이프

여기서는 스카치테이프나 덕트테이프, 박스테이프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손가락에 테이프를 붙인 뒤 (꾹꾹 눌러주지 않습니다), 가시가 처음에 박힌 반대 방향으로 테이프를 띄어 내주면 되죠.


3.  엡솜염 (소금)

흔히 엡솜염 (Epsom Salt)으로 알려진 황산마그네슘 (Magnesium Sulfite)은 피부에 별 자극없이 가시를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시간을 두고 4~5번씩 따듯한 물과 엡솜염을 섞은 그릇에 손가락을 담가주면 됩니다. 이러면 하루가 끝나기 전에 가시가 피부 표면위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죠.


4.  이크타몰 연고

주로 피부 질환에 진통제 또는 소독제로 사용되는 이크타몰 (ichthammol)은 동네 약국에서도 흔히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연고를 베이킹소다와 마찬가지로 조금 짜서 손가락에 묻힌 후 반창고를 붙여줍니다. 이러면 하루가 다 지나지 않아도 가시를 빼내줄 수 있죠.



5.  어린이용 접착제

보통 미국식 흰색풀로 'Elmer's Glue'가 가장 유명하죠.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이 인체에 무해한 접착제는 손가락에 발라주면 알아서 굳습니다. 그럼 바로 떼어내주면 가시가 함께 딸려 나오죠. 그렇다고 순간 접착제와 같은 유해성분이 들어있는 풀을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6.  따듯한 빵과 우유

식빵을 우유와 함께 끓인 다음 조금 식혀서 그 빵을 반창고와 함께 손가락에 붙여줍니다. 빵이 다 마를때즘이면 가시도 함께 올라오게 되죠. 


7.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을 작게 잘라서 안쪽이 손가락 피부에 닿도록 하고 반창고를 붙힌 다음 하루밤 자고 일어나 반창고를 풀어보면 가시가 피부위로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죠.


8.  백식초

유리그릇에 백식초를 넣고 가시가 박힌 손가락을 30분 가량가량 담궈주고 있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가시가 표면 위로 올라옵니다. 

9.  계란껍질 안에 막

계란 껍질 안에 있는 끈적끈적한 막을 손가락 부위에 덮어서 30분 정도 기다려주면 가시가 그 막에 달라붙어서 나오게 되죠.


10.  감자 

웬만한 주방에는 다 있을 듯한 감자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아프지 않게 가시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먼저 생감자를 얇은 슬라이스로 잘라서 가시가 박힌 피부에 강한 압박을 주지 않고 갖대 댑니다. 만약 시간이 조금 흘렀는데도 가시가 나오지 않는다면 반창고를 같이 붙히고 다음날까지 지켜봐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